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유통>유통일반

스타벅스 더종로점 오픈…18년간 노하우 집대성

스타벅스 더종로점/스타벅스커피 코리아



스타벅스 더종로점 오픈…18년간 노하우 집대성

1999년 7월 이대 앞에 스타벅스 1호점이 문을 연지 18년 만에 스타벅스커피 코리아의 모든 노하우를 집대성한 매장이 등장했다.

스타벅스커피는 서울 종로구 종로타워에 '스타벅스 더종로점'을 오픈했다고 20일 밝혔다. 면적은 약 1097㎡(332평)로 국내 스타벅스 매장 중 최대 크기 매장이다. 그동안 스타벅스 프리미엄급 매장들의 특징과 기능들을 모두 갖추는 것은 물론, 차별화된 새로운 서비스로 운영된다.

스타벅스 더종로점은 종로라는 입지적 배경을 고려해 조선시대 종로에 자리잡고 있던 시장인 육의전(명주·종이·어물·모시·비단·무명)을 모티브로 6가지 공간을 구성했다. 6가지 공간은 그랜드 바 존, 다이닝 존,라운지 존, 오픈 존, 커피 게더링 존, 커피스테이지 등이다. 그랜드 바 존은 리저브, 티바나, 일반 음료 바를 삼각형 모양으로 한 데 모은 국내 스타벅스 최장 25m의 바 공간이다. 다이닝 존은 스타벅스 더종로점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푸드를 직접 선택하고 경험할 수 있는 공간이다. 라운지 존은 시음과 시향을 할 수 있는 공간과 함께 리저브 음료 등을 편안히 즐길 수 있다. 오픈 존은 탁 트인 유리창을 통해 인사동 뒷길과 피맛골로 이어지는 골목길의 전망을 감상할 수 있다. 커피 게더링 존은 스타벅스의 MD가 최대100여종 모여있는 MD장과 커뮤니티 테이블이 설치된 공간이다. 커피스테이지 체험형 커뮤니티 룸과 객석형 오픈 스테이지로 구성됐다.

스타벅스 더종로점 1층 한쪽 벽면에는 사이렌이 묘사되어 있는 가로 2.4m, 세로 6.8m 높이로 한복천을 이용한 대형 아트워크(Art work)가 설치되어 있다. 스타벅스의 상징이기도 한 사이렌이 머리에 쓰고 있는 화관은 대한민국의 국화인 무궁화 꽃잎 문양으로 이뤄져 있고, 물고기 형태의 하체는 비늘 모양이 아닌 보신각 종의 문양을 모티브로 구성되어 있다.

스타벅스 더종로점에서 판매되는 음료와 푸드, MD 종류 모두 역시 국내 최대 규모다. 음료는 스타벅스 더종로점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리저브와 티바나 특화 음료 4종을 포함해 총 100여종의 음료가 판매된다. 평균 매장에서 판매되는 음료 수보다 30% 이상 많은 수치다. 푸드 역시 더종로점 특화 푸드 10종을 포함해 총 60여종의 다양한 푸드가 준비됐다. MD는 티바나, 리저브 전용 MD를 포함해 평균적인 스타벅스 매장보다 30% 이상 많은 100여종 이상의 스타벅스 MD를 만나볼 수 있다.

스타벅스 더종로점 MD장/박인웅 기자



스타벅스 더종로점에서는 '티바나 블루베리 블리스'와 '티바나 시트러스 라벤더 세이지'를 선보인다. 티바나 블루베리 블리스는 블루베리와 그린 루이보스가 블렌딩됐으며, 티바나 시트러스 라벤더 세이지는 라벤더와 시트러스향이 활력을 느끼게 하는 음료다. 이 음료는 스타벅스 더종로점을 포함해 4개의 티바나 인스파이어드 매장의 전용 음료다.

스타벅스 더종로점에서는 사이폰이라는 브루잉 기구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사이폰을 통한 티바나 음료 제공은 오로지 스타벅스 더종로점에서만 운영된다. 사이폰은 압력차를 이용해 음료를 제조하는 기구로, 각 원재료의 풍미를 완벽하게 추출하는 신비로운 과정을 고객이 흥미진진하게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스타벅스는 더종로점에서는 커뮤니티룸의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리저브 오리진 플라이트(Origin Flight)와 리저브 브루 컴페리즌(Brew Comparison)이라는 두 가지 체험 메뉴를 새롭게 선보인다.

20일 스타벅스 더종로점에서 진행된 희망 기금을 전달식에서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이제훈 회장(왼쪽부터), 김영종 종로구청장,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이석구 대표이사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스타벅스커피 코리아



한편 스타벅스는 오픈 첫날 더종로점에서 소외계층 어린이 후원을 위한 산타 바리스타 발대식과 모금 행사를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함께 진행했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이석구 대표이사,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이제훈 회장, 김영종 종로구청장, 어린이재단 홍보대사인 2017 미스코리아, 어린이합창단 등 50여명이 참여해 산타 바리스타 캠페인 발대식을 갖고 3억4300여만원의 2017 산타 바리스타 기금을 전달했다.

또한 포항 지진 피해 지원에 대한 더 많은 관심과 고객 동참을 이끌어 나가기 위한 '스타벅스 그린 노트' 500개를 선보였다. 그린 노트 구매 시 스타벅스 음료 쿠폰 2매를 증정하며, 그린 노트 판매 매출 1000만원 전액은 포항 지진 피해 지원 성금으로 기부될 예정이다.

이석구 스타벅스 대표이사는 "한국 진출 18주년을 맞아 그동안 많은 고객분들의 성원에 보답할 수 있도록, 스타벅스의 모든 노하우를 집약한 매장으로 스타벅스 더종로점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