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가 (왼쪽부터)속타는라면, 속찬라면을 출시했다. /이마트24
이마트편의점 이마트24는 술자리 많은 연말을 맞이해 '속풀라면'을 잇는 '속타는라면'과 '속찬라면'을 신규로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되는 2가지 종류의 용기라면은 이마트24가 자체 개발한 상품으로 가격은 각각 1500원이다.
속타는라면은 숙취로 쌓인 스트레스를 한번에 날릴 수 있는 강렬한 매운 맛이 특징이다. 숙취해소에 도움을 주는 강황면을 사용했으며 돈골엑기스와 건김치로 김치찌개 맛을 풍부하게 재현했다. 청양고추가루를 넣어 기존에 출시된 속풀라면 보다 더 강한 매운맛을 느낄 수 있다.
또 속찬라면은 일반 라면 건더기(4~5g)의 2배 정도 되는 푸짐한 양의 건더기(8g)가 들어있어 숙취로 인한 공복감을 채워준다. 사골엑기스를 국물 베이스로 사용해 유명 맛집에서 만나볼 수 있는 진한 고기 짬뽕의 맛을 느낄 수 있으며 국물 흡수가 잘될 수 있게 납작한 사각면을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 신제품은 이마트와 이마트에브리데이 매장에서도 구입 가능하다. 신세계그룹 내 채널간의 시너지를 높여 판매를 극대화 할 계획이다.
한편 시장조사기관 링크아즈텍에 따르면 주류시장이 위축되는 상황에서도 숙취해소제품 시장은 매년 15%씩 꾸준히 증가해 올해 10월까지 1700억원대 규모로 성장한 것으로 조사됐다.
실제로 이마트24의 PL상품 숙취해소 아이스크림 '견뎌바'의 경우 지난해 출시 이후 SNS 채널에서 화제가 될 정도의 인기를 얻으면서 누적판매량이 40만개에 이를 정도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숙취해소용 라면 '속풀라면'도 올해 4월 출시 이후 48만개의 판매량을 기록하며 용기면 상위 3위권 안에 꾸준히 랭크 되는 등 인기 상품으로 자리잡았다.
정일모 이마트24 식품MD 팀장은 "지난 4월 속풀라면 출시로 숙취해소시장 내에서의 상품성을 확인하고 더 나아가 맛과 내용물을 업그레이드 한 제품을 추가로 개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자체 개발 상품을 통해 동업계 대비 차별화된 상품 경쟁력을 제고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