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유통>유통일반

'시코르' 14호점 홍대 오픈…10대부터 대학생, 직장인, 관광객까지 공략

시코르 AK&홍대점 조감도/신세계



시코르 이미지/신세계



'시코르' 14호점 홍대 오픈…10대부터 대학생, 직장인, 관광객까지 공략

시코르가 '젊음의 성지' 홍대에 진출한다.

신세계가 만든 화장품 편집샵 시코르는 2016년 12월 대구신세계를 시작으로 올해 6월 용산 아이파크몰까지 13개의 매장을 냈다. 대대적인 확장세를 펼치는 시코르가 이번엔 처음으로 대학가 인근에 문을 연다.

29일 오픈하는 시코르 14호점은 애경그룹이 만든 쇼핑몰 'AK&홍대' 1층에 들어선다. 영업 면적은 204.9m2(62평)로 럭셔리 글로벌 브랜드부터 중소 K뷰티까지 100여개의 MD를 한자리에 선보인다.

'시코르 AK&홍대점'은 최근 홍대 상권의 핵심이라고 불리는 연남동에 자리를 잡았다. 이 지역은 10대부터 대학생, 직장인, 외국인 관광객까지 찾는 서울의 대표적인 명소다. 지하철 2호선과 공항철도, 중앙선 출구까지 직접 연결되어 접근성도 뛰어나다.

서울 강북 지역 유동인구 1위를 자랑하는 홍대입구역은 하루 유동인구가 10만명이다. 소위 '연트럴파크'라고 불리는 경의선 숲길만 따져봐도 하루 1만명에 달한다.

젊은 고객이 좋아하는 다양한 매장도 즐비하다. 탁 트인 경관을 누릴 수 있는 맛집과 카페들이 모여들며 핫플레이스로 떠올랐다. 골목 구석구석 신규 창업이 늘어나는 등 상권 발달 속도가 빠르다.

9월에는 제주항공이 운영하는 294객실 규모의 호텔 '홀리데이 인 익스프레스 서울 홍대'가 시코르와 같은 건물 7~16층에 들어선다. 쇼핑, 교통, 호텔까지 3박자를 갖췄다는 평가다.

신세계백화점 손문국 상품본부장은 "시코르가 들어서는 경의선 숲길 앞은 서울의 핵심 상권으로 손꼽힌다"며 "앞으로 시코르는 홍대의 관광 필수 코스이자 젊은 세대가 찾는 지역 랜드마크가 될 것" 이라고 말했다.

실제로 시코르가 위치한 홍대 인근에는 최근 갤러러, 호텔 등 다양한 공간이 잇따라 문을 열면서 다시 '홍대 붐'이 일고 있다. 이 곳에 시코르가 가세하면서 집약적인 쇼핑 밀집지역을 형성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홍대는 10대~40대까지 연령별 유동 인구가 고르게 분포하는 지역적 특성을 보인다. 출퇴근 시간을 제외한 낮 시간대에도 붐비는 편이다.

기존 시코르 매장이 연령별 고객에 따라 주중, 주말 실적이 달라졌다면 시코르 AK&홍대점은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근 3개월 간 시코르 실적을 살펴보면 20대가 주 고객층인 강남역과 대전 둔산점은 주중 매출이 주말보다 많았다. 반면에 30대 이상 직장인이 주로 찾는 코엑스와 용산 아이파크몰은 주말 매출이 비교적 높게 나타났다.

폭넓은 연령층이 찾는 홍대 상권의 특성을 바탕으로 시코르 AK&홍대점은 기존 매장에서 볼 수 없었던 새로운 시도를 선보인다.

먼저 최초로 도입한 '베스트 셀러 존'에서는 스킨케어, 헤어, 바디 제품을 중심으로 시코르의 인기 아이템을 한눈에 볼 수 있다. 시코르 전 매장을 기준으로 한 달에 한 번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시코르만의 차별점으로 꼽히는 메이크업 셀프바인 '뷰티스테이지'도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된다. 이번에 새롭게 준비한 'PB존'에서는 시코르의 메이크업 콜렉션, 바디 콜렉션을 직접 테스트할 수 있다.

올해 처음 출시한 시코르 PB 제품은 처음으로 추석 선물 세트로도 등장했다. 바디케어 세트, 립스틱 세트, 메이크업 세트 등을 한정 판매한다.

'뷰티 놀이터'라는 별명에 걸맞게 다양한 고객의 입맛에 맞춘 새로운 MD도 준비했다. 1020 타깃에 맞춘 신규 브랜드 '팬톤(PANTONE)'도 홍대점에서 처음 런칭한다. 색채 전문 기업인 팬톤이 만든 제품으로 트렌디한 컬러를 적용한 뷰티 제품을 판매할 예정이다.

오픈 기념으로 고객들이 참여할 수 있는 미니 룰렛 이벤트도 준비했다. 경의선 숲길 '연트럴파크'에서 사용 가능한 '시코르 피크닉 매트'도 구매 고객에게 사은품으로 제공한다. 공원 내 시코르 이벤트 존을 만들어 게임을 참여하는 고객에게 상품 교환 쿠폰과 할인 쿠폰도 증정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