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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교육

명지대, '챗봇 학사지원시스템' 서비스 오픈

명지대, '챗봇 학사지원시스템' 서비스 오픈

 

명지대 챗봇(마루봇)/ 명지대 제공

명지대(총장 유병진)가 23일부터 대학홈페이지에 'AI기반 챗봇 학사지원시스템 서비스'를 운영한다고 25일 밝혔다.

 

챗봇 학사지원시스템은 학생에게 맞춤형 학사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해 편의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챗봇 명칭은 '마루봇'이다.

 

웹페이지 및 모바일 기기를 통해 대학홈페이지(www.mju.ac.kr)에 접속한 후, 메인화면 'MJU sns 챗봇 버튼'을 클릭해 사용이 가능하다. 타블렛 및 스마트폰 사용자의 경우 '홈 화면에 추가'를 누르면 화면에 챗봇 아이콘이 생성된다. 또는, 주소창에 챗봇URL 주소(http://answerny.ai/chatbot/projects/mju/chatbot_mju.html)를 입력해 접속할 수 있다.

 

현재 챗봇 학사지원시스템은 대학홈페이지 '온라인서비스' 내 주요 질의응답 서비스를 연계해 실행된다. 향후 Myiweb(종합정보시스템)과 전자출결, 도서관 서비스까지 연계 확대된다. 또한, 2021년부터는 'MYUCap(학생역량통합개발시스템)' 서비스까지 연계될 예정이다.

 

박두홍 대학혁신지원사업운영팀장은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학사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해 학생들의 이용 편의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이 같은 서비스를 개발했다"며 "4차 산업혁명 시대 도래에 따른 선진 학사행정 지원체계 구축으로 학생 만족도를 제고하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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