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후주택이 밀집된 지역에서 새 아파트는 희소성이 높을 뿐만 아니라 기존 노후 주택들에 비해 설계, 시스템 등의 완성도가 높다. 때문에 보통 이러한 지역들은 새 아파트를 기다리는 대기수요가 많고 이미 입주를 마친 단지들의 거래량도 이러한 지역 내 신축 단지의 거래는 눈에 띄게 많이 일어난다.
경북 문경시가 이러한 지역 중 하나다. 주택 노후도가 높은 것은 물론 신규 아파트 분양이 거의 없어 아파트를 기다리는 대기수요가 많을 것으로 예상 되는 곳이다. 특히, 이 지역은 최근 방송된 tvN 예능프로그램 ‘바퀴달린 집’에 경북 문경의 아름다운 자연 환경과 힐링도시로 소개된 바 있다.
이러한 상황에 경상북도 문경시 문경읍 하리 346번지 일원에 ‘문경역 지엘 리베라움 더 퍼스트’ 아파트가 이달 중 분양을 앞두고 있다.
이 아파트는 경북 문경 북부권역 단지형 최초, 최대규모의 아파트로 지상 최고 17층, 2개동 총 116가구 규모다. 모든 가구가 소비자 선호도가 가장 높은 84㎡로 구성됐다.
문경에 오랜만에 등장하는 새 아파트인 만큼 최신식 설계를 선보인다. ‘문경역 지엘 리베라움 더 퍼스트’는 전세대를 3bay의 맞통풍 구조로 설계했으며, 드레스룸 시스템장, 주방 수납창고(냉장고장, 김치냉장고장, 수납장), 붙박이장 등을 통해 수납공간을 넓혔다. 이에 더해 주방은 ‘ㄷ’자형 멀티주방 설계를 통해 주방 동선을 최적화 시켰으며, 시스템에어컨 3대를 기본시공으로 제공해 입주민의 부담까지 덜었다.
주변 인프라도 훌륭하다. 사업지 인근에 농협 하나로마트, 문경 전통시장, 문경읍 행정복지센터 등이 위치해 있다. 또한, 도보 5분거리에 문경 온천지구가 있으며, 인근에 문경새재도립공원, 문경새재국민여가캠핑장, 조령산 자연휴양림, 선유동계곡 등이 위치해 있어 천혜의 자연을 누릴 수 있다.
문경초등학교, 문경서중학교가 도보 10분 거리로 이동이 가능하며 경북조리과학 고등학교도 도보 7분내 거리로 초중고 모두 사업지와 가까워 교육환경도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는다.
미래가치도 높다. 2023년 완공예정인 중부내륙고속철도의 수혜지로 개통되면 문경역에서 1시간 19분 내로 서울까지 도달 가능하다. 이 외 3번 국도를 이용해 충주시, 김천시 등의 주변 지역 이동도 편리하며, 중부 내륙고속도로 문경새재IC도 인근에 위치해 있어 수도권과 경남 지역 이동이 원활하다. 또한, 문경버스터미널을 사업지에서 도보로 바로 이용할 수 있어 대중교통도 편리한 환경을 갖췄다.
중부내륙고속철도의 문경역 개통과 함께 문경역세권이 2021년부터 개발될 예정으로 당 사업지는 문경역세권 개발 시 신규 분양으로 인한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는 아파트로 기대되고 있다.
한편, ‘문경역 지엘 리베라움 더 퍼스트’ 모델하우스는 경상북도 문경시 문경읍 하리 402-1에서 운영 중이다.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