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과학전시관, 내달 6일 '온라인 과학놀이터' 개최
융합과학 체험마당 온·오프라인 동시 행사 무료로 마련
서울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 과학전시관은 다음달 6일과 7일 2일간 '2020 같이 놀자! 온라인 과학놀이터'를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과학전시관은 매년 '융합과학체험마당'을 관악구 낙성대 소재 관내 야외마당에서 열어왔다. 올해는 국립과천과학관, 고양어린이박물관, LG사이언스홀과 함께 행사를 확대해 운영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영상을 보며 과제를 해결하는 '과린이: 실험을 멈추지 마!' 프로그램 등 다양한 체험 행사를 과학전시관 내에서 대면으로 경험할 수 있다.
국립과천과학관 이정모 관장과 과학을 주제로 고등학생들이 수다를 펼치는 '과학수다' 등 비대면 프로그램도 비중 있게 열린다. 과학놀이터 누리집(2020ssp_festival.kr)에서 실시간 영상으로 만나볼 수 있다.
과학전시관은 누리집을 운영과 체험 행사 총괄을 맡고, 국립과천과학관은 숟가락, 물컵 등 일상 도구로 과학하는 재미를 익힐 수 있는 '과학원리@HOME' 영상을 만든다.
고양어린이박물관은 박물관 내 만들기 프로그램에 필요한 교구 400개를 사전 신청한 학생들에게 제공한다. LG사이언스홀은 과학원리를 찾아가는 연극 공연을 영상으로 제작한다.
이번 행사의 모든 프로그램은 무료로 운영된다. 비대면 행사는 과학놀이터 누리집에 접속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대면 행사는 오는 30일까지 사전 참가 신청을 받는다. 비대면으로 참가한 학생이 미션 수행 또는 참가 인증 사진을 제출하면 추첨을 통해 국립과천과학관 입장권, 입문자용 드론 등 상품을 제공한다. 또 참가 프로그램 내용과 시간을 표기해 학교생활기록부에 기재할 수 있는 참가확인서도 발급할 수 있다.
이화성 과학전시관 관장은 "올해 17년째를 맞이한 과학전시관의 과학축제가 희망 학생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맞춤형으로 체험 가능한 온·오프라인 축제로 한 걸음 더 발전했다"면서 "그동안 시·공간의 제약으로 참가하기 어려웠던 많은 학생, 학부모, 교사, 시민들이 참여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