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은 코로나 우울을 극복하고 건강한 가족여가 문화를 활성화하기 위해 11월과 12월 두 달간 '2020 힘내자 우리가족 함께하자 스포츠-해봐! 해봐! 챌린지 캠페인'을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
'020 힘내자 우리가족 함께하자 스포츠-해봐! 해봐! 챌린지 캠페인'은 '코로나 우울 극복을 위한 몸 튼튼 마음 튼튼 프로젝트' 라는 구호로 실시된다. 코로나19 국면으로 신체활동이 감소해 체력이 저하되고 정신건강이 우려되는 상황을 가족이 함께하는 스포츠활동으로 슬기롭게 헤쳐나가자는 취지로 마련됐다.
'해봐! 해봐! 챌린지' 캠페인은 현재 방영 중인 '2020 명랑가족운동해' 공익 광고의 후속으로, 서울시교육청 온라인 홍보 매체를 통해 캠페인을 전개하며 가족이 함께 하는 신체활동을 제시해 서울교육가족의 공감대를 형성할 계획이다.
캠페인은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면서 새로운 형태의 '가족스포츠(가족이 함께 하는 간단하고 즐거운 놀이 형태의 스포츠)'를 릴레이 형태로 이어나가는 캠페인이다. 직접 활동영상을 제작해 참여하는 '참여챌린지'와 유튜브 영상에 태그를 붙여서 참여하는 '태그챌린지' 두 가지 부문으로 진행된다.
'참여챌린지' 부문은 제시된 가족스포츠를 함께 즐기는 가족의 모습을 개인 SNS 페이스북에 해쉬태그 "#해봐해봐챌린지"와 함께 업로드하여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다.
'태그챌린지' 부문은 서울시교육청 유튜브 채널에 탑재된 신체활동 챌린지 영상에 "좋아요+공유+댓글에 친구태그"를 완료해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다.
챌린지 종료 후에는 참가한 서율교육가족을 대상으로 심사 및 추첨을 통해 열정상, MVP상, 챌린지상 등 푸짐한 상품을 제공한다.
캠페인은 9일 유튜브 서울시교육청 채널에 챌린지 1탄 영상 공개를 시작으로, 매주 월요일마다 새로운 챌린지 영상을 제시할 예정이다.
1탄 영상은 필기구와 두루마리 휴지를 이용한 주고받기 활동 등 우리 주변에서 흔히 구할 수 있는 물건을 이용하여 집에서 할 수 있는 활동이다. 이어 ▲2탄 (서울시교육청 코로나송에 맞춰 쉽게 따라 출 수 있는 리듬 표현 활동) ▲3탄(발줄넘기를 이용한 가족스포츠 활동) ▲4탄(은 우리 고유 무예인 태권도의 발차기 동작을 응용한 활동) 등이다.
조용훈 체육건강문화예술과 체육청소년수련담당 과장은 "이번 캠페인이 서울교육가족의 체력 및 면역력 증진에 기여하고, 사회적 거리두기의 약속을 지키는 새로운 형태의 가족 여가 문화를 조성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더불어 앞으로도 스포츠 함께하기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코로나19를 이겨내는 건강한 생활습관이 정착되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