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해외마케팅 콘텐츠 제작 지원 협력
한국외대(총장 김인철) 융합인재대학추진위원회(위원장 최진영)는 지난 7일, 한국무역협회(회장 김영주)와 '중소기업 해외마케팅 콘텐츠 제작 산학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한국외대 융합인재대학은 영상 촬영 및 편집이 가능한 대학생을 추천해 '대학생 콘텐츠 크루'를 구성하고 중소기업의 해외마케팅을 위한 콘텐츠 제작에 참여하게 된다.
한국무역협회는기업 간(B2B) 온라인 거래알선 플랫폼 트레이드코리아(tradeKorea)와 해외 직판 플랫폼 케이몰24(Kmall24) 입점기업 60개를 대상으로 제품 홍보영상 등과 같은 콘텐츠 제작을 지원한다.
최진영 한국외대 융합인재대학추진위원회 위원장은 "융합인재대학의 출범과 때를 같이 해 산학협력을 수행하게 돼 우수한 학생 참여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김현철 한국무역협회 글로벌마케팅본부장은 "많은 중소기업이 우수한 상품을 보유했음에도 온택트(Ontact) 마케팅의 핵심인 콘텐츠 제작과 홍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이번 산학협력으로 기업들에게는 콘텐츠 제작 지원을, 청년 인력에게는 실무 경험을, 협회와 대학은 인재 발굴과 육성의 기회를 제공해 앞으로 우리나라의 온라인 수출 확대에 크게 기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화상으로 진행된 이날 협약식에는 김현철 한국무역협회 글로벌마케팅본부장, 최진영 한국외대 융합인재대학추진위원장, 임대근 융합인재대학 추진위원 등이 참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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