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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교육

순천향대 IPP형 일학습병행사업단,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포스트코로나시대 IPP일학습병행 고도화 전략' 주제로

 

순천향대 IPP형 일학습병행사업단이 28일 교내 인문과학관에서 워크숍을 개최했다. 워크숍에 참가자들이 워크숍 진행 중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순천향대 제공

순천향대학교 IPP형 일학습병행사업단(단장 유성용 교수)은 28일 교내 인문과학관에서 '코로나 이전과 이후 시대 IPP사업 고도화 전략'을 주제로 자체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31일 밝혔다.

 

IPP형 일학습병행사업은 고용노동부 재정지원 사업으로, 이번 워크숍은 2021년 사업운영현황 중간점검 및 지속성장 가능한 전략 마련을 위해 마련됐다.

 

이 날 워크숍에서는 장기현장실습 등 사업 운영현황과 전년 대비 사업평가 변경지표 주요사항을 공유하고 IPP형 일학습병행사업 연계과정 운영에 따른 개선사항을 발표했다. 이어 ▲반도체 장비개발 L5자격 개편을 통한 참여 학과 확대방안(권순성 교수) ▲에너지환경공학과·에너지시스템학과 통합자격 운영방안(박현규·이호기 교수) ▲IPP사업 운영 개선 및 발전방안(이호기 교수) ▲화학물질분석과 의약품 제조 통합자격 운영방안(이재식 교수) ▲2022년 IPP형 일학습병행사업 고도화 전략 수립(문철 교수) 등에 대해 전담 교수별 발표가 진행됐다.

 

주제발표에 참가한 문철 교수는 "대한민국 청년들이 웃는 날까지 일학습병행사업의 고도화를 통한 지속적 발전은 물론 참여하는 학생들의 눈높이와 기업의 니즈에 맞는 성과 발굴을 위해 특별한 노력이 필요한 시기"라고 말했다.

 

IPP형 일학습병행사업단장 유성용 교수는 "이번 워크숍을 계기로 역량강화에 필요한 부분은 찾아내고 미래 지향적인 발전방향을 수립하는 다양한 노력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순천향대는 지난 2015년 IPP형 일학습병행사업에 선정돼 매년 100여명 이상의 학생들을 장기현장실습 또는 IPP형 일학습병행으로 기업 인턴십 및 채용으로 연계하고 있다. IPP형 일학습병행사업은 전국 36개 대학이 참여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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