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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드 News] 하나카드·현대카드·KB국민카드

하나카드가 '하나카드 월드' 가을개편을 기념해 가상 뮤직콘서트를 개최하고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하나카드

하나카드가 메타버스 제페토 속 가상의 새로운 공간인 '하나카드 월드'를 MZ세대의 니즈를 반영해 개편했다.

 

◆하나카드, 하나카드 월드 개편

 

하나카드는 가을을 맞아 메타버스 제페토 내 하나카드 월드를 개편하고 이를 기념해 '힙합 뮤지션 줍에이(Joob A) 가상 뮤직콘서트와 제페토 인증샷'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하나카드는 차별화된 상품 노출 및 서비스 안내, 브랜드 인지도를 증대하기 위해 지난 6월 카드사 최초로 메타버스 제페토 '하나카드 월드'를 오픈했다. 이번 개편을 통해 고객들은 음악을 들으며 단풍나무 숲을 힐링 체험하거나 레스토랑, 캠핑 공간, 카페테리아, ESG태양에너지 등을 체험할 수 있다. .

 

또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실천과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힙합 뮤지션 아티스트와 협업, 제페토 아바타(부캐)를 제작하고 '하나 TV 뮤직콘서트'를 오프라인에서 가상공간으로 확장해 뮤직콘서트를 기획했다.

 

하나카드는 제페토 하나카드 월드에서 다음달 30일까지 '보물 뱃지 인증샷 찾아라'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며 인증샷을 SNS채널에 올린 후 이벤트에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통해 ▲브리츠(Britz) 블루투스 스피커 ▲무드등 ▲무선가습기 등 경품을 증정한다. 자세한 내용은 하나카드 유튜브를 통해서 확인 할 수 있다.

 

임현빈 하나카드 본부장은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다양한 아티스트와 협업해 가상세계 비대면 콘서트를 지속적으로 진행 할 계획이다"며 "고객 경험이 달라진 만큼 메타버스 마케팅을 지속적으로 활성화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현대카드가 프리미엄 카드 '더레드 에디션5'와 '더그린 에디션2'를 출시했다./현대카드

◆현대카드, 더레드·더그린 에디션 카드

 

현대카드가 프리미엄 카드 신상품인 '더레드 에디션5'와 '더그린 에디션2'를 공개했다.

 

현대카드는 이번 프리미엄 카드 2종을 출시, MZ세대의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을 공략하는 럭셔리 카드 라인업을 강화했다고 14일 밝혔다.

 

먼저 더레드 에디션5는 카드 사용에 따른 기본 혜택으로 M포인트를 적립해주는 '포인트형'과 대한항공 마일리지가 적립되는 '마일리지형'으로 구성됐다. 포인트형은 해당 월 사용금액에 따라 이용금액의 최대 2% M포인트 적립 혜택을 제공(200만원 이상 사용 시)하고, 마일리지형은 이용금액 1000원당 대한항공 마일리지를 1마일씩 적립해준다.

 

2종의 카드가 공통적으로 제공하는 혜택도 있다. 매년 ▲트래블 ▲쇼핑 ▲고메 ▲라이프스타일 ▲레저 영역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20만원 상당의 바우처가 주어진다. 또 전 세계 1000여 곳의 공항라운지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더라운지멤버스' 서비스를 비롯해, 국내 주요 특급호텔과 인천공항에서는 무료 발레파킹 서비스도 제공된다. 전년도에 2000만원 이상 사용한 회원에게는 연회비 10만원 감면 또는 10만 M포인트 적립 혜택(포인트형만 선택 가능)도 주어진다. 연회비는 국내전용과 국내외겸용이 30만원이며, 가족카드는 10만원이다.

 

더그린 에디션2는 해당 월 사용금액에 따라 이용금액의 최대 2% M포인트 적립 혜택을 제공(200만원 이상 사용 시)하고 더그린 회원들이 즐겨 사용하는 여행, 해외, 고메(Gourmet) 영역에서 결제 시에는 파격적인 5% 적립 혜택을 준다. 이렇게 적립한 M포인트는 차량 구매와 외식, 쇼핑, 주유, 문화생활 등에 다채롭게 활용 가능하며, '더그린 바우처'로 교환해 여행, 면세점 등의 영역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매년 제공되는 보너스 리워드 혜택도 있다. 발급 첫 해는 본인과 가족 회원을 합쳐 연간 100만원(일시불+할부) 이상 결제 시 7만 M포인트를 적립해주고 2차년도부터는 연간 1000만원 이상 결제 시 동일한 혜택이 주어진다.

 

더그린 에디션2는 더라운지멤버스의 공항 라운지 서비스와 국내 주요 특급호텔 및 인천공항 무료 발레파킹 서비스도 제공한다. 더그린 에디션2는 온라인을 통해서만 발급 가능하며 연회비는 국내전용과 국내외겸용이 15만원, 가족카드가 5만원이다.

 

한편 더레드 TRIBE, 더그린 TRIBE, 더핑크 TRIBE 서비스는 각 카드 회원들의 취향에 맞춰 설계돼 해당 회원들만 누릴 수 있는 특별한 전용 혜택이다. 각각의 TRIBE 서비스는 상품을 보유하고 있는 회원의 취향에 맞는 미슐랭급 프리미엄 레스토랑 20% 할인과 호텔 특별 우대서비스(객실 업그레이드, 조식1+1 등)를 제공한다. 또 현대카드 슈퍼콘서트와 컬처프로젝트의 티켓 선예매 및 특별 입장을 비롯해 상품 회원별로 다양한 특화 혜택이 주어진다.

 

KB국민카드가 버려지는 플라스틱 카드 자재를 보드게임으로 재탄생시켰다./KB국민카드

◆KB국민카드, 버려지는 카드 자재 새활용

 

KB국민카드가 보드게임 '부루마블' 제작사인 씨앗사와 손 잡고 폐 플라스틱 카드 자재를 새활용 한 친환경 보드게임 '부루마블 옐로우 에디션'을 선보인다.

 

이번에 선 보인 상품은 샘플 카드, 판매 중단 카드 등 폐기 예정인 플라스틱 카드 자재를 보드게임에 사용하는 29장의 '씨앗증서'로 새롭게 디자인 해 버려지는 물품의 가치와 활용도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또 플라스틱 사용을 최소화 해 주사위, 건물, 말 등의 게임 용품도 종이, 나무 등 재활용이 가능한 소재로 제작해 친환경의 의미를 더했다. 특별 한정판인 옐로우 에디션이라는 이름도 KB금융그룹의 상징색인 노란색을 나타냄과 동시에 운동 경기에서 경고의 의미로 사용하는 '옐로우 카드'가 연상되도록 해 환경 문제가 경고 수준에 있음을 중의적으로 표현했다.

 

이 상품은 15일부터 온라인쇼핑몰 11번가에서 365개 한정 판매되며 판매대금 전액은 환경단체에 기부한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버려지는 플라스틱 카드 자재를 새단장 해 친환경의 의미를 되새기고 재미와 소장가치도 부여하는 한편 판매 금액을 환경 보호 활동을 위해 사회에 환원하는 선순환 구조를 가진 새로운 개념의 ES G활동을 선 보였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카드회사가 진행하면 의미를 더 할 수 있는 ESG 활동을 대한 지속적인 연구와 준비를 통해 딱딱하고 어렵게 느껴지는 ESG가 아닌 일상 생활 속에서 고객과 함께 호흡하고 쉽게 동참할 수 있는 ESG 활동을 다양하게 선 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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