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클라우드가 국내 중소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 기업들의 글로벌 진출을 지원하며 SaaS 생태계 구축에 속도를 낸다.
네이버클라우드는 중소기업벤처부와 함께 국내 중소 SaaS 기업의 글로벌 진출을 활성화하기 위한 수출상담회 및 API 마켓플레이스 기반 해커톤을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중소사들 해외 영업 및 마케팅 역량 지원
네이버클라우드는 중기부 산하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과 공동으로 온라인 수출 상담회를 개최해 중소 SaaS 기업의 동남아 시장 수출 판로 개척 및 사업 확장을 지원한다. 코로나19로 인해 오프라인 수출 흐름이 둔화된 악조건 속에서 중소 SaaS 기업이 온라인 기반의 해외 영업 및 마케팅 역량을 강화함으로써 새로운 기회로 삼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취지다.
네이버클라우드는 해외 인플루언서와의 협업과 웨비나 개최 등을 통해 중소 SaaS 기업의 홍보 마케팅 수단을 강화하는 방안도 지속적으로 마련하고 있다. CJ ENM 다이아 티비(DIA TV) 소속 현지 크리에이터의 콘텐츠를 통해 현지 스타트업에게 국내 대·중소기업 과제 참여기업의 솔루션을 자연스럽게 홍보할 예정이다.
네이버클라우드는 해외 인플루언서와의 협업을 통해 중소 SaaS 기업의 홍보 마케팅 수단을 강화하는 방안도 마련하고 있다. 이를 위해 우수한 K-솔루션 제품을 보유한 총 5개 국내 중소기업의 글로벌향 디지털 콘텐츠 제작을 지원하고 현지 마케팅을 도울 계획이다.
◆'글로벌 온라인 해커톤' 주최
네이버클라우드와 중기부는 국내 중소 기업의 오픈 API를 글로벌 비즈니스 모델로 확장시키고자 올해부터 자사 인프라 기반의 API 마켓플레이스 운영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사업 확대 일환으로, 네이버클라우드는 글로벌 시장 경쟁력을 보유한 우수한 중소 SaaS 기업을 발굴하고 동남아 진출을 더욱 활성화하기 위해 현지 스타트업 및 개발자, 대학생 등을 대상으로 글로벌 온라인 해커톤도 개최한다. 싱가포르를 중심으로 진행되는 해커톤은 12월 신청 접수를 시작하며, 본선 및 시상식은 내년 1월 진행될 예정이다.
김홍진 네이버클라우드 클라우드 테크서비스 총괄은 "클라우드, SW등 주요 ICT 분야에서 가파른 성장곡선을 그리고 있는 동남아 시장은 더욱 많은 비즈니스 기회가 잠재된 매력적인 시장으로, 네이버클라우드는 국내 대표 CSP로서 이러한 가능성을 가장 기민하게 포착하며 SME와 동반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개척해왔다"며 "국내 유수의 중소 SaaS기업들이 지속적으로 네이버클라우드와 해외 시장에서 무한한 가능성과 발견하고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꾸준히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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