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그룹의 프리미엄 브랜드 제네시스가 지난해 연간 글로벌 판매량 20만대를 돌파했다.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이 공들인 제네시스는 2015년 출범 이후 6년 만에 국내는 물론 글로벌 시장에서 기술력을 앞세워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제네시스는 올해 유럽과 중국 등 주요 시장 진출에 속도를 높여 글로벌 시장에서 22만대 판매를 목표로 하고 있다.
장재훈 현대차·제네시스 대표이사 사장은 지난 11일 경기도 용인시 '제네시스 수지'에서 "지난해 제네시스 연간 글로벌 판매가 20만대를 돌파했다"며 "의미 있는 부분은 럭셔리 톱10에 들어가 (일본) 혼다 아큐라나 닛산 인피니티를 제네시스가 이미 초월을 했다고 보고 있다"고 말했다.
제네시스 브랜드가 글로벌 시장에서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갈 수 있었던 배경에는 스포츠유틸리티차(SUV) 라인업 보강과 해외 진출 확대, 미국 시장 판매량 증가 등이 있다. 특히 지난해 미국에서 GV80을 출시한 이후 전년 대비 202%가량 판매량이 증가했다. 여기에 골프 황제 타이거 우즈가 GV80을 몰다가 사고가 났지만 기적처럼 큰 부상을 입지 않으면서 브랜드의 명성도 상승했다.
장 사장은 "올해 제네시스의 글로벌 판매는 21만5000대에서 22만대 정도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고 말했다. 차량용 반도체 수급 문제로 인해 보수적으로 목표를 잡은 것으로 보인다. 장 사장은 차량용 반도체 문제와 관련해 "모든 완성차 브랜드가 겪고 있는 어려움으로 상반기까지는 공급차질이 있을 것으로 업계는 예상하고 있다"며 "연구소에서 지속적으로 대응하며 반도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제네시스는 올해 미국을 중심으로 캐나다, 유럽, 중국, 호주, 중동 등 이미 진출한 지역을 중심으로 점유율을 더욱 늘려나갈 계획이다.
장 사장은 "유럽은 럭셔리의 본고장인 만큼 가장 중요하고 전략적으로 치밀하게 준비하고 들어갈 것"이라며 "중국도 상해, 청두 등 4개 지역의 브랜드 거점을 구축해 나가면서 본격적으로 올해 판매를 확대하려 한다"고 설명했다.
제네시스는 이번에 출시한 신형 플래그십 세단 G90의 올해 글로벌 판매 목표를 2만대로 잡았다.
장 사장은 "G90은 글로벌 연평균 2만대 판매를 목표로 한국 시장은 물론 북미, 중국 등 세계 주요 시장에 선보일 것"이라며 "더 많은 지역의 고객에게 제네시스 플래그십 경험을 전달하고 글로벌 고급차 시장의 새로운 기준과 방향성을 제시하겠다"고 밝혔다.
레벨3 수준의 제네시스 G90 자율주행차도 연내에 출시된다. 장 사장은 "제네시스 G90 자율주행 3단계 적용은 올해 국내에서 4분기에 하려고 한다"며 "각 국가별로 자율주행 관련 규제가 다르기 때문에 고속도로 60km 이하에서 운전자가 실제로 관여하지 않아도 되는 주행 조건을 구현하는 방향으로 진행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 제네세스의 플래그십 세단 전동화 모델은 기존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 외에 별도의 새로운 플랫폼으로 출시를 검토 중이라고 했다.
한편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제네시스 G90은 고객의 이동을 최대한 가치 있는 시간으로 만들기 위해 현대차그룹의 최첨단 기술을 집약했다. G90에는 제네시스가 선보이는 가장 우아한 외관과 여백의 미를 바탕으로 한 실내, 편안한 이동을 돕는 멀티 챔버 에어 서스펜션, 능동형 후륜 조향(RWS), 액티브 로드 노이즈 컨트롤 등 주행 사양이 적용됐다.
또 승차부터 주행과 주차까지 새로운 자동화 경험을 선사하는 이지 클로즈, 직접식 그립 감지 시스템, 광각 카메라 기반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와 뱅앤올룹슨 프리미어 3D 사운드 시스템(23스피커)으로 생생한 현장감을 구현하는 버추얼 베뉴(가상 공간), 한 번의 조작으로 실내 조명·음악·향기 등을 최적화해 승객의 기분 전환을 돕는 무드 큐레이터 등 신규 감성 사양이 다양하게 탑재했다.
G90의 판매 가격은 세단 8957만원 (개별소비세 3.5% 기준), 롱휠베이스 1억6557만원부터 시작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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