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번가가 '라이브11(LIVE11)' 내 '힐링형' 신규 예능 코너를 확대했다고 18일 밝혔다. 방송 시간 내내 반려동물과 함께 하는 '펫취존중', 책에 대한 진솔한 대화를 나누는 '11책방' 코너를 신규 편성했다.
예능형 고정 코너들을 지속 확대해 11번가 라이브방송의 고정 시청자를 늘린다는 목표다.
반려동물이 출연진으로 등장하는 '펫취존중' 방송은 18일 오전 11시 첫 정규방송을 진행하며, 매월 1~2차례씩 고정으로 이어갈 예정이다.
'펫취존중' 방송은 지난 5회의 파일럿 방송 동안 누적 시청수 38만 뷰, 3,400여개의 실시간 댓글 수를 기록했다.
YES24와 공동기획한 '11책방'은 독서문화 전파를 목적으로 베스트셀러부터 쇼호스트 추천 도서까지 다양한 책들을 누구나 읽기 쉽게 소개해주는 프로그램이다. 매월 첫번째 월요일 오후 8시 방송된다.
'라이브11'은 현재 하루 4~6번의 방송을 통해 11번가가 자체 기획한 7개의 예능형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털업(집 밖에 못 나오는 시청자 대신 오프라인 매장을 습격하는 매장 털기 방송) ▲찐텐 리뷰(핫한 신상에 대한 시청자 궁금증을 꼼꼼히 해결해주는 리얼 리뷰 방송) ▲생(生)쑈(지역 생산자와 공동기획해 전국각지의 제철 특산물 먹방) ▲육아브레이크(육아맘들과 육아 꿀팁 토크 진행) ▲일일포차(집에서 즐기는 심야주점, 홈술 콘셉트) ▲펫취존중(반려동물, 수의사와 함께 하는 반려동물 상담 및 아이템 추천) ▲11책방(랜선 독서 동호회) 등으로, 지난해 3월 3개 코너를 시작으로 현재 7개까지 늘었다.
예능형 방송은 '라이브11'의 역대 최대 시청수(163만, 애슐리 털업)를 기록했을 정도로 고객 관심이 높다.
남은희 11번가 커머스혁신 담당은 "예능형 방송은 최근 코너마다 고정 팬들이 생기고 있는 데다가, 시청수도 평균보다 2배 이상 높이 나오고 있어 11번가의 사랑받는 대표 콘텐츠로 자리 잡았다"며 "시청자들과 허물없이 소통할 수 있는 콘셉트의 특색 있는 코너들을 꾸준히 늘려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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