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와 가치 소비 인기에 올 설은 관련 선물세트로 준비했다고 18일 밝혔다.
먼저 '동원 건강한 ESG 선물세트 53호'를 업계 단독으로 출시했다. 해당 선물 세트는 MSC 인증을 받은 '동원 MSC 참치'를 포함한다. 동원 MSC 참치는 국내 캔 참치 품목 최초로 지속 가능한 어업에 부여하는 MSC 인증을 획득한 상품이다. 함께 구성한 리챔 더블 라이트는 캔햄 시장 점유율 상위 3개 상품의 평균 함량보다 나트륨과 지방을 각각 25% 줄여 칼로리 부담을 낮춘 것이 특징이다.
상품 개발 단계에서는 불필요한 자원 사용도 줄였다. 기존 플라스틱 용기를 재생 종이로 교체하고, 포장은 종이 가방으로 구성했다. 리챔 더블 라이트 상품은 플라스틱 뚜껑도 없앴다.
농림축산식품부 동물복지 인증 국내산 돈육으로 만든 'SPC 그릭 슈바인 햄'(200g, 9개입) 선물세트도 있다. 돈육에 발색제를 사용하지 않는 대신 샐러리·표고버섯 분말, 새송이버섯 등 천연 재료를 첨가해 만든 것이 특징이다.
'친환경 패키지' 과일 선물세트 5종을 마련했다. 과일 선물세트에 필요한 완충재를 플라스틱, 스티로폼 대신 종이로 구성한 상품이다. 이를 통해 통기성을 확보해 신선식품 품질을 유지하고 고객과 함께하는 착한 소비로 연간 1톤의 플라스틱 폐기물을 감축한다는 방침이다.
가치 소비 선물세트는 오는 20일부터 내달 2일까지 홈플러스 전 채널에서 판매한다. 행사 카드로 결제 시 최대 30%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구매 금액대별 상품권을 증정한다.
이건우 홈플러스 가공식품팀 바이어는 "가치 소비 트렌드에 따라 프리미엄?이색 상품이 인기 있는 추세"라며 "앞으로도 선물하는 고객과 받는 고객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는 차별화 상품을 지속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