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와 SSG닷컴은 올해 설 명절 간편 제수 수요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하고 자사 PB 피코크 제수음식 물량을 10% 가량 확대하고 행사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간편제수 수요는 큰 폭으로 늘고 있다. 이마트가 피코크 제수음식의 명절 전 15일 매출을 분석한 결과 코로나 전인 19년 대비 21년 설에는 34.1%, 추석에는 11.1%의 두 자릿수 신장율을 보였다. SSG닷컴 피코크 제수음식 매출도 19년 대비 21년 설 106%, 추석 86% 늘며 높은 신장율을 나타냈다.
이마트는 피코크 제수음식 수요 증가 원인을 많은 가족이 모이지 못하는 명절에 간편한 명절 상차림이 대세가 된 것을 원인으로 분석했다.
신세계와 이마트는 올해 피코크 제수 음식을 전년 대비 10% 늘리고 어랑손만두 어랑만두, 한우사골만둣국 등을 새로 선보였다.
아울러 SNS를 통한 우리집 명절음식 자랑하기 이벤트도 실시한다.
참여 방법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우리집만의 독특한 명절 음식 사진을 #피코크명절음식자랑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하면 된다.
이벤트 기간은 28일부터 2월 4일까지이며, 재미, 독특함, 정성스러움 등을 기준으로 총 20명을 선정해 이마트 1만원 금액권을 증정한다. 당첨자는 2월 11일 피코크 인스타그램을 통해 발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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