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는 설날을 앞두고 저탄소·유기농 선물 세트를 30종으로 확대한다고 26일 밝혔다.
최근 가치 소비 확대로 친환경 제품에 대한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실제 이마트의 올해 선물세트 판매 기간 42.8% 늘었다.
이중 저탄소 농업 방식이 적용된 사과와 배 세트 매출이 전년 동기간 대비 43.7% 올랐다. 저탄소 방식은 비료 사용 절감과 빗물 재활용 등으로 온실가스 감축을 유도하는 것이다.
저탄소 인기는 일반 상품에서도 나타났다. 이마트가 판매하는 저탄소 인증 농산물은 2020년 매출 70억 돌파에 이어 지난해 100억원을 넘어섰다.
최근 이마트는 친환경 포장재 사용도 확대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피코크 축산·수산 선물세트 모든 품목에 친환경 아이스팩을 도입했다. 아이스팩의 내용물을 물과 전분으로 채워 분리수거를 쉽게 할 수 있도록 했다.
윤샘이 이마트 올가닉 바이어는 "건강한 삶을 지향하고 지속가능성과 환경을 우선하는 소비가 확대되고 있다"며 "가치소비 활동에 동참해 다양한 상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