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유통>업계

CU-CJ제일제당, 제페토 편의점서 이색 마케팅

CU가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에서 CJ제일제당과 컬래버 한 이벤트를 선보인다.

CU가 CJ제일제당과 손잡고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ZEPETO)에서 콜라보레이션 마케팅을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빙그레에 이은 두 번째 협업이다.

 

CU제페토한강공원점, CU제페토교실매점, CU제페토지하철역점에서는 CJ제일제당의 인기 상품인 햇반, 햇반컵반, 비비고 왕교자, the건강한닭가슴살스테이크를 만나볼 수 있다. 상품을 실제 모습 그대로 구현한 것은 물론 아바타가 상품을 집을 수 있는 어태치(attach) 기능이 적용돼 실제로 장을 보는 것처럼 상품을 들고 다닐 수 있다.

 

CU는 협업을 기념해 제페토에서 CJ제일제당의 햇반컵반을 찍은 인증샷을 해시태그와 함께 본인 아바타 피드에 올린 유저 가운데 추첨을 통해 햇반컵반 교환권(100명)을 증정한다. CU 공식 인스타그램에 업로드된 콜라보 안내 게시글에 친구를 태그하면 250명에게 햇반컵반 기프티콘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CU가 제페토에 점포를 선보인 후 현재까지 해당 맵에 방문한 유저는 2500만명으로 집계됐다. 공식 패션 아이템을 발매하고, 포토·비디오부스 등을 설치했으며, CU의 로고가 새겨진 의류, 가방, 모자 등 패션 아이템은 50만개 이상 판매됐다. 향후 신규 아이템인 크롭티, 트레이닝복 등을 추가로 선보이고, 오는 10일 포토부스도 공개할 예정이다.

 

연정욱 BGF리테일 마케팅팀장은 "디지털미디어에 익숙한 Z세대가 가상현실 편의점에 진열된 상품을 보고 현실세계에서도 브랜드 친밀도를 높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며 "앞으로도 유저들에게 새로운 경험과 재미를 제공하기 위해 차별화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