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라이프, 가상인간 모델 '로지' 활용 활발
삼성화재-삼성화재다이렉트, 1억3000만뷰↑
보험업계가 온라인 소통 강화에 적극 나서고 있다. 어려운 보험용어와 새로운 소식 등을 알기 쉽게 전달하며 소통을 넓혀나간다는 것.
8일 보험업계에 따르면 신한라이프는 자사의 가상인간 모델 '로지'의 목소리를 처음 공개했다. 신한라이프에서 유튜브에 공개한 '선을 넘는 인터뷰' 영상에서 로지는 연예인 홍석천, ESG 자문대사인 최재철 전 외교부 기후변화대사와 인터뷰 진행자로 나섰다.
이번 유튜브 인터뷰는 반말 인터뷰, 3초 OX퀴즈 등의 색다른 방식으로 진행했다. MZ세대 특유의 당당함을 담아냈다는 평가가 이어졌다. 해당 영상은 공개된 지 10여 일만에 조회수 108만회를 기록하며 인기를 모으고 있다.
삼성화재의 유튜브 채널 성장세도 가파르다.
삼성화재 다이렉트는 유튜브 채널을 통해 자동차보험 관련 상식을 전하는 '아보카도', 어린이보험을 선택할 때 필요한 정보를 담은 '다린이네 2분 랜선매치' 코너 등을 운영하고 있다.
최근에는 신규 브랜드 '삼성화재 다이렉트 착' 런칭 이후 새로워진 소식을 전달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유튜브 채널을 통해 삼성화재 다이렉트의 신규 광고를 공개하기도 했다. 특히 '당신이 누구든 착! 맞춘 자동차보험'편은 419만 조회수를 기록했다. 삼성화재 다이렉트의 유튜브 채널은 누적 조회수 6000만회에 달한다. 삼성화재 유튜브 채널의 누적 조회수까지 합산하면 1억3000만이 넘는 기록이다.
삼성화재 다이렉트 관계자는 "삼성화재 다이렉트 착이 생활밀착형 플랫폼으로 확장하기 위해 기존의 어렵고 딱딱한 보험의 이미지에서 벗어나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고객 친화적인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를 발굴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설명했다.
하나손해보험의 경우 유튜브 광고를 통해 MZ세대와의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
하나손보는 최근 MZ세대를 겨냥한 랩 형식의 원데이송을 제작해 '원데이보험' 영상광고를 유튜브에 공개했다. 이번 광고는 하나손보의 원데이보험의 상품을 일상생활 속에서 풀어내는 스토리로 구성했다.
그 밖에도 하나손보는 ▲원데이보험 ▲보험꿀팁 생활꿀팁 등의 유튜브 코너를 통해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
하나손보 관계자는 "이번 광고를 통해 MZ세대들이 보험을 친밀하게 느끼고 원데이앱을 일상생활에서 사용하며 즐길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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