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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보험

[보험 브리핑] DB·미래에셋생명·신한라이프·캐롯손보

DB생명이 제22차 보험약관 등 이해도 평가에서 생명보험사 중 유일하게 우수 등급을 획득했다. /DB생명

DB생명이 소비자 보호를 위한 노력을 인정받았다.

 

◆DB생명, 제22차 보험약관 등 이해도 평가 '우수' 등급

 

DB생명은 제22차 보험약관 등 이해도 평가에서 생명보험사 중 유일하게 '우수' 등급을 획득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금융위원회가 주관하고 보험개발원이 평가를 대행했다.

 

해당 평가는 보험약관 등 이해도 평가는 소비자들이 이해하기 어려울 수 있는 약관, 상품설명서의 내용을 알기 쉽게 만들 수 있도록 개선하고자 도입된 제도다. 매년 두 차례에 걸쳐 전문평가위원과 일반인으로 구성된 평가단이 명확성·평이성·간결성·소비자 친숙도 항목에 따라 평가를 진행한다.

 

이번 평가에서 DB생명의 '(무)백년친구 내생애든든연금보험'은 20개 생명보험사의 생사혼합보험 중 최고 점수인 80.1점을 받으면서 유일하게 '우수' 등급을 획득했다. 업계 최다로도 10회(제10~14차, 16차, 18~20차, 22차) 우수 등급을 획득하는 성과를 이루었다.

 

DB생명 관계자는 "소비자 관점에서 약관 및 상품설명서의 문제점을 발굴하고 개선 노력을 지속해 온 결과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었다"라며 "앞으로도 쉬운 보험안내자료를 제작해 DB생명의 상품을 쉽게 이해하실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미래에셋생명, 전북 완주 결식아동 도시락 지원

 

미래에셋생명이 전라북도 완주 결식아동을 위한 도시락을 지원했다. /미래에셋생명

미래에셋생명의 이웃사랑 온기가 전라북도 완주군까지 뻗쳤다.

 

미래에셋생명은 전라북도 완주군 결식우려 아동 50명에게 1년간 '행복 도시락'을 지원한다고 10일 밝혔다. 기업들의 사회공헌 협약체인 '행복얼라이언스'를 통해 전라북도 완주군과 체결한 협약에 따라서다.

 

미래에셋생명의 도시락 지원에 지역사회도 나섰다. 전라북도 완주군은 결식우려 아동 발굴 조사로 사각지대 결식아동 50여 명을 선정했다. '완주 시니어클럽'에서 활동 중인 노년층 관원들은 아이들에게 전달될 도시락의 제조와 배송을 맡으며 세대 간 상생의 의미를 더했다. 프로젝트가 진행되는 동안 전라북도 완주군은 해당 아동들의 결식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아동급식지원 사업과 연결하는 등 지속적으로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황병욱 미래에셋생명 홍보실장은 "코로나19가 장기화되는 상황에서 충분한 식사를 챙기지 못하는 사각지대 결식아동 문제를 해결하는 데 힘을 보태고자 '행복 도시락'을 지원한다"라며 "미래에셋생명은 사랑을 실천하는 생명보험업의 본질에 입각해 지속적으로 소외계층 어린이들을 돕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설명했다.

 

◆신한라이프, 헬스케어 자회사 신한큐브온(CubeOn) 공식 출범

 

10일 서울 중구 패럼타워 신한큐브온에서 진행된 출범식에서 성대규 신한라이프 사장(왼쪽 두 번째)와 이용범 신한큐브온 대표(왼쪽 세 번째)가 참석자들과 함께 커팅식을 하고 있다. /신한라이프

신한라이프가 다양한 고객 경험을 위한 노력을 강화한다.

 

신한라이프는 생명보험업계의 최초 헬스케어 회사인 신한큐브온이 공식 운영에 들어갔다고 10일 밝혔다.

 

신한라이프는 지난해 12월 금융당국에 자회사 소유 인허가 신고가 수리된 이후 약 1개월간 신한큐브온 설립을 준비해왔다. 신한라이프가 200억원을 출자해 설립한 신한큐브온은 외부에서 채용한 전문가를 포함해 20여 명의 인력으로 출범했다. 사무실은 서울 중구 페럼타워에 마련됐다.

 

이날 개최된 출범식은 성대규 신한라이프 대표와 정봉현 전략기획그룹장, 최승환 디지털혁신그룹장, 허영택 신한지주회사 부사장, 이용범 신한큐브온 대표 등 최소 인원이 참석한 가운데 '웰빙 라이프를 위한 퍼즐을 맞춰 나가자'라는 콘셉트로 구성했다. 디지털 헬스케어 플랫폼인 '하우핏(HowFIT)' 과 3D 모션인식 운동 등을 체험하는 시간도 가졌다.

 

하우핏은 지난해 3월 론칭한 디지털 헬스케어 플랫폼으로 인공지능(AI) 동작인식 기술과 라이브 서비스를 결합한 홈트레이닝 서비스다. 출시 이후 현재 누적 이용자 수 약 33만명(2021년 12월 말 기준)을 확보했다.

 

향후 '신한큐브온'은 하우핏을 중심으로 헬스케어 관련 파트너사들과 협업을 통하여 건강증진 관련 콘텐츠를 확대하고 다양한 부가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헬스케어 분야 대표 브랜드로 성장해 나갈 계획이다.

 

성대규 신한라이프 사장은 "향후 보험은 헬스케어를 중심으로 풀-케어 서비스(Full-care Service)로 진화해 나갈 것"이라며 "신한 큐브온이 다양한 고객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이용범 신한큐브온 대표도 "혁신적인 비즈니스 모델과 새로운 서비스를 바탕으로 사용자에게 인정받는 헬스케어 플랫폼 회사로 성장시켜 나가겠다"라고 강조했다.

 

◆캐롯손보, "IT기술과 만난 보험, 캐롯만의 독창성 인정"

 

캐롯손해보험 CI. /캐롯손해보험

캐롯손해보험이 2022년 보험업계 첫 신규 특허를 취득했다.

 

캐롯손보는 올해 보험업계 첫 신규 특허를 취득했다고 10일 밝혔다.

 

캐롯손보의 이번 신규 특허 명칭은 '활동 정보에 따른 사용자 선택 기반의 스마트 보험 시스템'이다. 캐롯 스마트온(ON) 레저상해보험에 사용되는 캐롯만의 특수한 보험 시스템이 특허청으로부터 독창성을 인정받아 특허 취득의 결과로 연결된 것이다.

 

캐롯 스마트ON 레저상해보험 시스템은 보험기간 1년 동안 다양한 레저 활동 시 스위치 기능을 통해 원하는 레저를 선택하고 해당하는 보험 플랜을 활성화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와 같이 간편하게 개선된 보험 활성화 시스템으로 고객들은 다양한 레저활동을 할 때마다 매번 보험가입을 할 필요 없이 스위치 온/오프(ON/OFF)의 액션만으로 각각의 레저에 최적화된 보험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이를 통해 캐롯손보는 퍼마일자동차보험에 대한 BM특허, 보험 스위칭 시스템 특허, 인공지능(AI) 영상인식 기술이 반영된 폰케어 액정안심보험 BM특허에 이어 네 번째 특허를 취득하게 됐다. 디지털 손보사로서 캐롯이 지향하는 '정보통신(IT) 기술력이 접목된 합리적이고 혁신적인 보험 서비스'와 같은 사업 운영 방향성이 자연스레 특허 출원에 대한 결과로 연결되고 있다는 설명이다.

 

캐롯손보 관계자는 "캐롯손보는 IT 기술을 기반으로 보험을 다양한 시선으로 분석하고, 새로운 접근법을 고민한다"라며 "지속적인 기술 개발을 통해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사할 수 있는 혁신적인 서비스를 선보이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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