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관읍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0일 신세계사이먼 부산 프리미엄 아울렛과 '정관마을이음'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신세계사이먼 부산 프리미엄 아울렛 김희석 점장, 김종천 정관읍장, 최진호 정관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등이 참석했다.
정관마을이음 사업은 복지사각지대 지원을 위해 지역의 인적·물적 자원을 발굴하고 지속가능한 지역보호 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사업이다. 주요내용은 ▲지역자원 네트워크 강화로 위기대상자 조기 발굴 ▲신속하고 통합적인 복지 조사 실시 ▲복지위기가구 급여지원 및 서비스 연계 ▲민관협력을 통한 지역보호체계 지속적 운영 등이다.
이날 신세계사이먼 부산 프리미엄 아울렛은 성금 1000만원을 기탁하면서 정관마을이음 사업의 첫번째 후원업체가 됐다. 이번 기탁금은 정관읍 지역특화사업에 사용될 계획이다. 또한 참여를 희망하는 아울렛 직원은 정관읍 명예 사회복지공무원으로 위촉돼 지역복지사업 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신세계사이먼 부산 프리미엄 아울렛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지역 사회의 어려움을 함께 나누자는 취지에서 다양한 형태의 맞춤형 사회 공헌 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앞으로 더 좋은 일을 할 수 있는 사회적 기업으로 거듭 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세계사이먼 부산 프리미엄 아울렛은 2013년 8월에 개장한 이후 '고객의 사랑을 이웃과 함께'라는 취지로 차성문화제, 정관 생태하천 학습문화제, 철마한우축제 직거래장터 등 기장군의 굵직한 주민행사를 후원하고 있으며, 저소득 취약계층 지원 등 사회공헌 활동도 꾸준히 펼쳐오고 있다.
정관마을이음 사업에 대한 참여와 사각지대 제보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정관읍 행정복지센터 맞춤형복지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