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금융>보험

리치앤코, 디지털 전환 TFT…"고객 관리 업무 디지털화"

리치앤코가 디지털 전환 TFT를 신설했다. /리치앤코

법인보험대리점 리치앤코가 쉽고 편리한 디지털 서비스를 위한 노력에 박차를 가한다.

 

리치앤코는 TFT를 신설해 디지털 경쟁력에 집중할 계획이라고 18일 밝혔다.

 

리치앤코는 보험이 필요한 금융소비자에게 다양한 보험사의 상품을 비교하여 판매하는 보험대리점이다. 현재 4000여 명의 소속 설계사들이 리치앤코에서 보험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TFT는 리치앤코가 설계사들에게 제공하는 다양한 보험 판매 및 고객 관리 업무를 디지털로 전환하는 것이 핵심이다. 리치앤코는 설계사에게 제공했던 고객 상담, 상품 추천, 교육 업무 등을 디지털로 전환해 하나의 플랫폼으로 구축할 계획이다.

 

신규 플랫폼은 상품 비교 및 추천, 상품 설계 등 GA 설계사의 업무의 전 과정을 서포트할 예정이다. 리치앤코는 해당 플랫폼을 통해 설계사들의 업무 속도가 빨라지면서 고객의 편의성도 개선될 것으로 기대했다.

 

TFT에는 회사의 서비스 기획, 개발, 영업 지원 부문의 인력들이 집중된다. 국내 최대 인슈어테크앱을 기획과 개발부문, 설계사 상품 추천 전용 솔루션 개발팀이 힘을 합칠 예정이다.

 

김재현 리치앤코 전무는 "비대면 시대에는 쉽고 편리한 디지털 경험을 제공하는 기업이 강자"라면서 "GA의 핵심 기반인 설계사 지원 부문부터 디지털로 새롭게 구축하여 설계사가 소비자 상담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