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가 '단백질 도시락' 상품군을 확대한다.
20일 CU는 편의점 한 끼 식사에도 영양을 고려하는 사람들이 늘면서 CU의 THE건강식단 도시락 시리즈의 인기도 높아지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달 THE건강식단 시리즈의 판매량은 출시 첫 달인 지난해 11월 대비 27.2% 올랐다. 이는 같은 기간 일반 도시락들의 평균 신장률이 8.3%인 것과 비교했을 때 훨씬 높은 수치다.
고단백 상품 수요에 맞춰 단백질 함유량을 대폭 늘린 프로틴 도시락이 가장 인기를 끌고 있다. 해당 시리즈의 상품별 매출구성비를 살펴보면, 프로틴 도시락이 53.7%로 가장 높고 칼로리 도시락과 밸런스 도시락은 각각 23.7%, 22.6%로 나타났다.
인기에 힘입어 새롭게 출시되는 THE건강식단 시리즈 2탄 프로틴UP 도시락 큐브포크, 훈제오리, 닭가슴살 3종은 굽거나 볶는 방식으로 일반 도시락 대비 칼로리를 대폭 낮췄다. 기존 상품의 밥 양이 적다는 고객의 의견을 반영해 밥 양을 55g 증량하고 곤약현미밥에 병아리콩을 추가했다
프로틴UP 도시락 큐브포크는 구운 돼지고기 뒷다리살에 두부김치 및 단호박, 파프리카 샐러드가 든 상품으로 한 끼에 단백질을 46g 보충할 수 있다. 성인 남성 하루 단백질 권장섭취량이 60~65g인 것을 고려했을 때, 한 번에 영양소 요구량의 70% 이상을 보충할 수 있다.
프로틴UP 도시락 훈제오리는 훈제오리구이, 두부버섯볶음, 황포묵호박볶음이 담겼으며, 닭가슴살은 슬라이스 닭가슴살야채구이와 두부버섯볶음 및 파프리카 샐러드로 구성됐다.
CU는 상품 출시를 기념해 이달 말까지 프로틴UP 도시락 시리즈를 카카오페이로 결제 시 30% 할인한다.
조성욱 BGF리테일 간편식품팀장은 "지난해 CU의 단백질 관련 상품 매출신장률이 129.1%에 이를 정도로 편의점에서 고단백 상품을 찾는 고객이 늘어난 데 맞춰 프로틴 도시락을 확대 출시한다"고 말했다.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