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유통>업계

롯데백화점, 서울리빙디자인페어에 PB브랜드 '메종아카이브' 참여

2022 서울리빙디자인페어_메종아카이브 부스의 모습.

롯데백화점은 자체 브랜드 홈스타일링 큐레이션숍 '매종아카이브'가 오는 23일부터 27일까지 코엑스에서 진행되는 '2022 서울리빙디자인페어'에 참가한다고 20일 밝혔다.

 

서울리빙디자인페어는 '디자인 하우스'가 주관해 1994년부터 진행되고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리빙디자인페어다. 롯데백화점의 자체 브랜드(PB) 편집숍이 리빙디자인페어에 참가하는 것은 처음이다.

 

지난해 4월 본점을 시작으로 잠실점, 동탄점에 선보인 메종아카이브는 가구와 홈데코, 키친웨어, 아트 소품 등 70여개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를 선보이고 있다.

 

공간별 특성에 따른 맞춤식 상담 서비스도 진행한다. 국내외 신규 브랜드와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이슈 브랜드들로 채워, 3040세대 여성에게 화제다.

 

매종아카이브는 주요 고객인 30대 여성의 일상을 기반으로 홈오피스와 리빙룸, 다이닝룸을 선보인다. 집안의 또 다른 비밀 공간을 테마로 한 테라스에서는 플랜테리어와 프레그런스, 아트 상품들을 선보인다.

 

리빙디자인페어에서는 신진 디자이너들에게 메종아카이브에 입점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페어 기간 내내 롯데백화점의 라이프스타일 부문 바이어들이 부스에 상주해 입점 상담을 진행한다.

 

오세은 라이프스타일부문장은 "올해는 특별히 백화점이 아닌 외부 전시장에서 메종아카이브가 지향하는 집과 쉼에 대해 소개하는 자리를 마련했다"며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제시할 수 있는 브랜드로 도약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