렌탈 선호 증가속 장기렌탈 상품 주효…젊은층 수요 ↑
안마시장 규모가 지난해 처음으로 1조원 규모가 넘을 것으로 추산되는 가운데 SK매직이 폭발적인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다.
21일 SK매직에 따르면 지난해 자사의 안마의자 판매량이 1만대를 처음 돌파했다. 이는 전년보다 250% 이상 증가한 수치다.
SK매직이 지난해 안마의자 판매동향을 자체 분석한 결과, 가격 부담이 낮은 렌탈 서비스를 선호하는 소비자가 증가하며 전체 판매량 가운데 렌탈 비중이 전년 보다 10% 이상 상승한 88%를 차지했다. 특히, 지난해 10월 업계 최초로 선보인 69개월 장기 렌탈 서비스 도입 이후 렌탈 판매량은 전월보다 200% 이상 증가할 만큼 장기 렌탈 서비스 도입이 판매 증가에 크게 기여한 것으로 나타났다.
렌탈로 인한 구매 부담이 낮아지며 젊은층 수요도 크게 증가했다. 지난해 안마의자의 주요 구매층은 30대(38.2%)로 지금까지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던 40대(35.8%)를 처음으로 넘어섰다. 20대(7.5%) 구매도 전년보다 2배 이상 증가할 만큼 젊은 층의 판매 비중이 지속적으로 늘어났다.
인테리어 요소를 강화한 제품을 선보인 점도 판매량 증가에 한 몫 했다.
SK매직은 최근 인테리어에 대한 관심이 증가한 점을 착안해 고급스러운 감성을 연출하기 위한 패브릭 소재의 '소파형 고급 안마의자(MMC-145)'를 선보여 월 1000대 이상을 판매하는 성과를 거뒀다.
SK매직 관계자는 "지속적인 품질과 서비스 개선으로 동급 기준 최고 사양의 제품을 장기 렌탈 서비스로 선보임으로써 판매량과 고객 만족도 모두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앞선 기술력과 서비스를 바탕으로 안마의자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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