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도에 문을 연 더현대 서울이 개점 1년 만에 매출 8,000억원을 돌파했다.
현대백화점은 27일 더현대 서울이 개점 첫 해 매출 신기록을 달성했다며 2023년 경 국내 백화점 최단기간 매출 '1조 클럽' 가입이 예상된다고 밝혔다.
현대백화점에 따르면 개점 1주년인 26일까지 더현대 서울 누적 매출이 8,005억원이다. 개점 당시 계획한 매출 목표는 6300억원으로 30% 가량 초과 달성했다.
그동안 더현대 서울을 다녀간 고객은 약 3000만명으로 20세 이상 국민 4명 중 3명이 방문한 수준이다.
현대백화점 측은 이번 매출 기록이 코로나19로 이어진 엄중한 방역 제한과 여의도가 가진 오피스 타운으로써의 지리적 한계를 극복하고 이룬 성과라고 설명했다.이번 매출 기록을 주요 원인으로는 2030 MZ세대의 취향에 맞춘 독창적인 콘텐츠와 다양한 브랜드 입점으로 꼽힌다.
백화점 최초 무인 매장 '언커먼 스토어'와 지하 2층 크리에이티브 그라운드에 입점한 H&M그룹 최상위 SPA 브랜드 '아르켓(ARKET)', 스니커즈 리셀 전문 매장 'BGZT', 명품 시계 리셀숍 '용정콜렉션' 등이 입점했다.
아울러 '인스타그래머블'도 주요하게 작용했다. 인스타그램에서 25일 기준 더현대 서울을 해시태그한 게시물은 약 31만 개 수준이다. 미디어 언급량은 100만 건이다.
실제로 오픈 후 1년간 더현대 서울의 연령대별 매출 비중을 분석한 결과, 20~30대가 차지하는 비중은 50.3%로 더현대 서울을 제외한 현대백화점 15개 점포의 20~30대 매출 비중(24.8%)보다 두 배 이상 높게 나타났다.
김형종 현대백화점 사장은 "더현대 서울은 차별화된 공간 구성과 콘텐츠를 앞세워 온라인 쇼핑에 익숙한 MZ세대를 다시 백화점으로 불러모왔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올해 매출 9,200억원을 달성하고, 내년에는 1조원 이상을 기록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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