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실천에 앞장선다.
NH농협은행은 ESG 경영 실천으로 영업점에서 종이서류로 대면 결재하던 마감서류 등을 전자인자 및 비대면 결재화해 종이를 대폭 줄일 예정이라고 7일 밝혔다.
이번 영업점 종이서류 디지털화를 통해 약 2800만장의 종이가 감소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는 30년생 원목 2800여 그루를 보호하고 2억8000만ℓ의 물을 절약하며, 8만640㎏의 탄소배출을 감축시키는 효과다.
NH농협은행은 지난해 전자창구(PPR) 신시스템 구축과 NH신청서 미리작성 서비스 도입으로 고객 작성 서식을 디지털화해 연간 종이 6000만장 이상을 절감한 바 있다.
권준학 NH농협은행 은행장은 "영업점 종이 서류 디지털화로 ESG 경영 실천과 직원의 워크 다이어트를 동시에 이룰 계획이다"며 "앞으로 지속적인 업무 프로세스 개선을 통해 고객의 편리한 이용과 직원의 업무 효율성이 향상되도록 디지털전환(DT)을 가속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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