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와 부산정보산업진흥원, 사단법인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조직위원회가 글로벌 대표 인디게임 축제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 2022(이하 BIC 페스티벌)'의 설명회를 오는 25일 오후 2시 온라인 생중계로 개최한다.
올해 8회를 맞는 BIC 페스티벌은 온·오프라인 병행으로 진행된 지난해 행사에서 27개국 121개 인디게임 작품을 전시, 42개국 154만 5264건의 뷰를 기록하는 등 아시아 최대 규모의 글로벌 인디게임 행사로 위상을 공고히 하고 있다.
이번 설명회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온라인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되며, 공식 유튜브 채널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BIC Festival)을 통해 누구나 시청할 수 있다. 설명회에서는 ▲개최일자·행사개요 ▲주요변화점 ▲전시접수부문 소개 및 접수방법 안내 ▲전시작 선정 심사방안 등이 발표된다.
특히 접수시스템 가이드는 특별 게스트인 BIC의 버츄얼 인플루언서 '존'이 안내할 예정으로 친숙하고 귀여운 이미지와 톡톡 튀는 입담을 앞세워 향후 단독 유튜브 채널을 통해 역대 BIC 전시작을 소개, 게임 이용자와의 네트워킹을 통한 BIC 페스티벌 홍보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또 BIC 공식 누리집을 통해 사전질문을 수집하고, 채택된 일부 질문은 설명회 당일 발표자가 직접 답변해 개발자와 관련 기업, 게이머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추첨을 통해 소정의 상품을 제공한다.
서태건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조직위원회 조직위원장은 "코로나의 연이은 위기 속에서도 국내외 인디게임 개발자분들의 열정 덕분에 작년 BIC 페스티벌을 안전하게 개최할 수 있었다. 보내주신 다양한 의견들을 기반으로 올해 한층 더 성장한 BIC 페스티벌을 준비하고 있다"며 "인디게임 생태계 지원을 위한 BIC 페스티벌의 도전이 올해 처음으로 공개되는 자리인 만큼, 관계자분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정문섭 부산정보산업진흥원장은 "지난 한 해 뜨거웠던 관심에 힘입어, 이번 BIC 페스티벌 2022 역시 더 다채롭고 풍성한 글로벌 행사로 꾸며질 것"이라며 "관계자들의 궁금증을 해소하는 것과 더불어 2022년 계획을 발표하고자 이번 설명회를 준비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은 부산 지역 게임산업육성을 위해 부산광역시,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콘텐츠진흥원의 지원으로 부산글로벌게임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국내 우수 인디게임을 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해 사단법인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조직위원회와 함께 매년 BIC 페스티벌을 개최하고 있다.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