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블로그, 인스타그램등 오픈…그룹 홈페이지, 소통 허브 채널로
유진그룹이 MZ세대와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유튜브·블로그·인스타그램 등 신규채널을 개설했다.
그룹 홈페이지도 통합 커뮤니케이션 허브채널로 개편했다.
15일 유진그룹에 따르면 '나의 힘껏, 너의 맘껏'을 콘셉트로 적용한 새로운 홈페이지는 그룹 및 계열사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콘텐츠를 한 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개편된 홈페이지는 계열사별로 흩어져 있던 브랜드 채널과 콘텐츠를 통합했다. 유진그룹과 유진기업, 동양, 유진투자증권, 유진홈센터, 푸른솔GC, 유진엠플러스 등 각 계열사의 채널을 하나의 사이트에서 접근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였다. 또 기업 간 거래(B2B) 기업으로는 이례적으로 텍스트 중심의 딱딱한 틀에서 벗어나 다양한 인터랙션 및 유튜브 영상을 배치했다.
특히 SNS 이용량이 높은 MZ세대와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인스타그램·블로그·페이스북·유튜브 등의 커뮤니티 채널을 개설했다. SNS 운영을 통해 기업의 브랜드 인지도와 경쟁력을 높이고 미래 인재확보에도 힘을 쏟는다는 계획이다
유경선 유진그룹 회장은 올해 초 신년사를 통해 "변화를 선도할 젊은 인재들이 몰려들 수 있도록 다양한 의견을 수용하는 문화를 갖춰야 한다"며 MZ세대 인재영입에 적극 나서줄 것을 강조한 바 있다.
유진그룹은 좀 더 생생한 스토리텔링을 전달하고 팬덤을 확보하기 위해 프로페셔널한 X세대인 '유 팀장'과 MZ세대인 '진 사원'의 가상 캐릭터를 만들어 SNS 홍보 담당자로 활용한다. 블로그는 유 팀장, 인스타그램은 진 사원 등 각 채널 성격에 맞는 캐릭터가 주인공으로, MZ세대들과 소통하며 인재 확보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한편 유진그룹은 통합 커뮤니케이션 채널 개설을 기념해 SNS 이벤트도 진행한다. 인스타그램 이벤트도 마련했다.
유진그룹 관계자는 "통합 커뮤니케이션 채널 허브 구축을 통해 MZ세대와 소통을 강화하고 기업 인지도와 브랜드 경쟁력을 제고할 것"이라며 "유진의 가치와 비즈니스 정보 전달과 함께 MZ세대가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운영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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