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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테크노파크 지산학협력센터, 20호 브랜치 개소

왼쪽부터 김형균 부산테크노파크 원장, 박정수 모모스커피 대표. 사진/부산테크노파크

부산테크노파크 지산학협력센터는 지난 6일 부산 신산업 육성의 일환으로 모모스커피에 지산학협력 20호 브랜치를 개소했다.

 

20호 브랜치 모모스커피는 지산학협력을 통해 제조-마케팅-유통-서비스까지 원스톱 밸류체인을 마련하고, 서비스업 중심이었던 커피사업을 부산의 신성장동력산업으로 발전시키는 데 앞장설 예정이다.

 

2007년 4평의 작은 테이크아웃 매장에서 시작한 모모스커피는 커피에 대한 끊임없는 연구와 바리스타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으로 현재 스페셜티 커피전문점의 대표 주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특히 최근 영도에 오픈한 모모스 로스터리&커피바는 원두의 보관부터, 로스팅, 패킹까지 전 공정을 오픈하고, 언더카운터를 도입해 음료가 만들어지는 전 과정을 고객이 직접 볼 수 있게 했다.

 

이와 함께 오디오 가이드, 1:1 맨투맨 서비스를 통해 커피산지 등 다양한 커피 정보를 소개하는 등 커피에 산업과 문화를 결합해 커피산업의 변화와 혁신에 앞장서고 있다.

 

이날 20호 브랜치 개소식에는 부산경제진흥원 진양현 원장, 부산디자인진흥원 강필현 원장, 부산산업과학혁신원 서용철 원장, 부산문화재단 이미연 대표이사 등 지역 경제·문화 관련 기관장이 함께 참석했다.

 

이들은 개소식에 이어 진행된 간담회에서 올해 재정된 '부산시 커피산업육성 및 지원조례'에 발 맞춰 커피산업 육성 방안을 논의하고, 산업 정책적 지원뿐 아니라 도시재생의 하나로써 부산시 산하기관들이 협력해 커피산업에 문화와 관광을 결합한 '지산학 번들 패키지(Bundle Package)' 지원 방안을 마련하기로 했다.

 

부산테크노파크 김형균 원장은 "부산 조선업의 시작점인 영도에서 새로운 커피 산업 부흥의 기회가 만들어져 뜻깊다"며 "특히 부산시 산하 유관기관들이 함께 '지산학 번들 패키지(Bundle Package)'를 마련하고 커피산업을 지원하기로 해 커피산업을 중심으로 한 새로운 도시 문화와 협력의 시너지가 창출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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