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개국서 11곳 물류센터 운영…작년 해외직구 전년대비 6.7% 성장
코리아센터의 해외 직구 플랫폼 '몰테일'이 아시아와 유럽으로 시장 영향력을 넓혀가고 있다.
12일 코리아센터에 따르면 몰테일은 현재 8개국에서 11곳의 물류센터를 운영하며 ▲현지 언어를 몰라도 해외 제품을 국내 쇼핑몰과 같은 환경으로 구매 가능한 다해줌 ▲인기상품 소싱을 통한 공급과 판매 ▲ 기업간거래 및 기업소비자간거래 풀필먼트 ▲중간 배송지 역할의 배송대행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다.
몰테일은 지난해 풀필먼트를 포함한 해외 직구건수가 2020년 대비 6.7% 성장한 254만건을 기록했다. 그 가운데 중국과 일본의 경우 해외 직구건수는 지난 2020년과 비교해 각각 461%, 21% 증가했다. 같은 기간 독일, 스페인, 영국을 중심으로 한 유럽도 43.8% 성장했다.
몰테일 관계자는 "아시아 및 유럽 지역 성장에는 물류센터 거점 확대 및 시스템 고도화, 다양한 플랫폼을 활용한 편리한 쇼핑 환경 개선이 효과를 보인 것"이라고 전했다.
몰테일은 지난해 축구장 3.5개 크기의 중국 웨이하이 물류센터(7521평)에 자체 엑스레이(X-RAY) 장비 및 최신식 컨베이어를 도입하고 체계적인 자동화시스템을 탑재했다. 이와 함께 홍콩 물류센터를 지난 11월에 오픈하며 중국 직구시장 경쟁력을 강화했다.
아울러 지난해 미국, 일본, 중국, 영국 4개국에서 이용할 수 있었던 다해줌 서비스에 독일을 추가해 스페인, 프랑스, 이탈리아 등 유럽 전역의 주요 상점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연결 거점으로 활용, 유럽 시장 공략에도 박차를 가했다.
다해줌은 몰테일 앱 아이디 하나면 현지 언어를 몰라도 해외 주요 쇼핑몰의 제품을 구입부터 배송까지 원스톱으로 진행 가능한 구매 대행 서비스다.
회사 관계자는 "올해는 G2C 사업을 강화하고 나아가 유럽 및 동남아시아에 물류센터를 추가로 확보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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