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CEO와칭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증권>증권일반

[증권가 브리핑] 삼성·대신·KB·한국투자·미래에셋증권

삼성증권이 최대 세전 연 10.24%의 수익을 추구하는 온라인 전용 주가연계증권(ELS) 27967회를 오는 28일 오후 1시까지 모집한다.

 

◆삼성증권, 온라인 전용 ELS 모집

 

/삼성증권

21일 삼성증권에 따르면 ELS 27967회는 홍콩H(HSCEI), 니케이(NIKKEI)225, 유로스톡스(EUROSTOXX)50 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3년 만기의 상품이다. 만기까지 세 지수가 모두 최초 기준가의 50% 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없으면 세전 연 10.24%의 수익을 지급한다.

 

ELS 27967회는 스텝다운 구조로 3개월마다 조기상환 기회가 주어지며, 세 지수가 모두 설정시 기준가의 95%(3·6개월), 90%(9·12·15·18개월), 85%(21·24·27·30개월), 80%(33개월), 75%(36개월) 이상이면 세전 연 10.24%를 지급하고 상환된다.

 

또한 같은 기간 동안 모집하는 온라인 전용 ELS 27968회는 코스피(KOSPI)200, 유로스톡스(EUROSTOXX)50, 홍콩H(HSCEI) 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스텝다운 구조의 3년 만기의 상품이다. 6개월마다 조기 상환 기회가 주어지며, 세 기초자산 모두 만기까지 최초 기준가의 45% 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없으면 세전 연 8.24%를 지급하고 상환된다.

 

◆대신證, '가정의 달 맞이 주식 선물하기' 이벤트

 

/대신증권

대신증권이 가정의 달을 맞아 주식을 선물하면 잇템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연다.

 

대신증권은 21일 지인에게 대신증권 추천 종목을 선물하면 추첨을 통해 선물 받은 주식의 기업이 만든 대표 상품을 경품으로 제공하는 '가정의 달 맞이 주식 선물하기'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 이벤트는 기존 '주식 선물하기' 서비스에 스토리를 담아 고객에게 추억을 선물하고자 마련됐다. 연인에게 호텔신라 주식을 선물하면 추첨을 통해 호텔신라의 숙박권을 제공해 호캉스도 선물하는 식이다.

 

이 이벤트는 주식을 선물 받은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노트북(1명) 호텔숙박권(3명), 스마트워치(5명), 화장품(10명), 외식상품권(40명)를 제공한다. 대신증권은 추천종목으로 LG전자, 호텔신라, 삼성전자, 아모레퍼시픽, CJ 등 다섯 종목을 선정했다.

 

'가정의 달 맞이 주식 선물하기' 이벤트는 5월 27일까지 5주간 진행된다. 이벤트에 참여하려면 대신증권 거래매체 '크레온'과 '사이보스'의 이벤트 코너에서 신청한 뒤 주식을 선물하면 된다.

 

안석준 대신증권 디지털비즈(Biz)부장은 "최근 들어 성장성이 높은 기업의 주식을 자녀나 어린이에게 선물하는 경우가 많다"면서 "이 이벤트로 주식과 함께 해당 기업 대표 상품을 선물해 더 큰 기쁨을 나눴으면 한다"고 말했다.

 

◆KB證, '프라임 클럽과 랜선미팅' 개최

 

/KB증권

KB증권이 오는 22일 프라임 클럽(PRIME CLUB) 회원수 140만명 돌파를 기념하여 '프라임 클럽과 랜선미팅'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프라임 클럽과 랜선미팅'은 오는 22일 오후 7시부터 약 1시간동안 진행된다. 1부에서는 프라임 센터의 프라임 증권방송 출연진이 특별 게스트와 함께 주식투자 경험이나 노하우에 대해서 소개할 예정이며, 2부에서는 KB증권 프라임 프라이빗뱅커(PB)들의 산업분석과 종목분석 코너가 진행된다.

 

랜선미팅 시청자를 위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랜선미팅 생방송 중에 나오는 퀴즈의 정답을 쪽지로 보내면 정답자 중 62명을 추첨하여 현대백화점 상품권(3·5만원권)을 지급한다. 단, 생방송 중에만 참여할 수 있다.

 

이번 특별 세미나는 KB증권 프라임 클럽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KB증권 프라임 클럽은 KB증권 계좌를 가지고 있는 고객이라면 MTS 'M-able(마블)', 'M-able mini(마블 미니)', HTS 'H-able(헤이블)' 및 홈페이지를 통해 가입할 수 있다.

 

KB증권 프라임 클럽은 업계 최초 구독경제 모델을 도입한 서비스다. 가입 고객에게 ▲장이 열리기 전부터 닫힐 때까지 모닝 전략/오늘의 추천주/오늘의 전략/시장 주도주에 대한 정보 ▲기관/외국인 수급 분석을 바탕으로 한 매매 타이밍 정보 ▲프라임 증권 방송 마감 시황 정보 등 고급 투자 정보를 알림톡이나 푸쉬알림 등을 통해 투자 타이밍을 놓치지 않도록 제공한다.

 

또 영업점과 투자정보 파트에서 오랜 기간 투자자문 경험을 쌓은 '프라임PB'를 통해 고객이 필요할 때, 실시간 특별 맞춤 상담을 제공받을 수도 있다.

 

김유진 KB증권 프라임센터 이사는 "전 세계적인 인플레이션 현상으로 인한 금리 인상과 우크라이나-러시아 간의 전쟁으로 불확실성이 가득한 요즘 주식시장이 지루한 박스권에 갇혀 있는 상황"이라며 "이번 특별 세미나를 통해 많은 고객들이 참여하여 시장 및 종목에 대한 도움을 받아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KB증권 홈페이지 및 MTS 'M-able(마블)'이나 'M-able mini(마블 미니)', HTS 'H-able(헤이블)'을 확인하거나, 프라임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키움증권, '키움히어로즈 파트너데이' 개최

 

/키움증권

키움증권이 오는 23일 오후 2시 고척스카이돔 키움히어로즈와 KIA 타이거즈 경기에서 '키움증권 파트너데이' 행사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시즌 첫 공식행사인 만큼 다양한 이벤트와 선물을 준비했다. 먼저 고척스카이돔을 찾은 입장객을 대상으로 C게이트 내부 포토존에서 최근 주춤한 야구 인기가 다시 꽃피길 바라는 의미로 꽃화분(1500개 소진 시까지)을 선물한다. 키움증권은 작년 2021년 국내 증권사 중 해외주식 거래대금이 가장 많은 증권사로 기록되 성원에 보답하는 뜻으로 해외주식관련 이벤트를 준비했다.

 

경기 중 이닝 이벤트로 '키움증권 퀴즈퀴즈'를 진행해 정답을 맞힌 관중 3명에게 스타벅스 주식을 선물한다. 또 '키움증권이 해외주식을 쏜다!'이벤트를 진행해 추첨을 통해 총 25명에게 해외주식 7개종목 (테슬라, 마이크로소프트, 엔비디아, 메타 플랫폼스, 애플, 윌트, 디즈니, 스타벅스)을 선물한다. 관중뿐 아니라 당일 홈런을 기록하는 키움히어로즈 선수에게는 해외주식 테슬라 1주를 전달할 예정이다.

 

이날 경기 시구는 키움증권 해외주식 실전투자대회 수익률 1위 이성훈 씨가, 시타는 키움증권 글로벌영업팀 정성원 직원이 진행한다.

 

키움증권은 앞으로도 키움히어로즈와 함께 고척스카이돔을 찾아 준 팬들을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한국투자증권, 테슬라 기초자산 ELS 2종 출시

 

/한국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이 뱅키스 전용 스텝다운형 TRUE 주가연계증권(ELS) 2종을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TRUE ELS 15015회'는 테슬라(Tesla)와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500 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며 만기는 1년이다. 3개월 마다 기초자산을 관측해 상환 여부를 판단하고 최초기준가의 85%(3개월), 80%(6개월), 70%(9개월), 65%(만기) 이상일 경우 연 13.8%의 수익을 지급하고 상환된다.

 

AMD, 엔비디아(NVIDIA)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TRUE ELS 15016회'는 3개월 마다 기초자산을 관측해 최초기준가의 85%(3개월), 80%(6개월), 70%(9개월), 65%(만기) 이상일 경우 연 20.52%를 지급하고 상환된다.

 

두 상품은 조기 상환 조건을 달성하지 못하더라도 투자기간 중 기초자산 가격이 최초기준가의 45% 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없다면 만기 시 각각 연 13.8%, 20.52%의 수익을 지급한다. 기초자산 가격이 최초기준가의 45% 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있고, 만기 평가 가격이 최초기준가의 65% 미만이라면 원금의 100%까지 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

 

청약 기간은 4월 21~22일이다. 투자자 숙려제도에 따라 25~26일 숙려기간을 갖고 27일부터 28일 오전 10시까지 청약 의사를 확정하면 된다.

 

6월 말까지 진행되는 뱅키스 금융상품 이벤트를 통해 ELS 가입 시 최대 100만원의 백화점 상품권을 받을 수 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한국투자증권 홈페이지 및 '한국투자' 앱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국투자증권 "출근길에도 미국주식 투자 가능"

 

/한국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은 미국주식 애프터마켓(After-market) 거래시간을 2시간 연장해 오전 5시부터 9시(이하 한국시간, 섬머타임 적용 기준)까지 운영한다고 21일 밝혔다.

 

미국 주식 거래 시간은 프리마켓, 정규시장, 애프터마켓 등 크게 세 구간으로 나뉜다. 프리마켓은 오후 5시부터 10시30분까지, 정규시장은 오후 10시30분부터 이튿날 오전 5시까지 운영된다.

 

정규장 종료 후 열리는 애프터마켓까지 포함하면 총 16시간 동안 미국 주식을 실시간으로 거래할 수 있다. 거래 시간 외에는 현재가·수익률·평가손익 등 세부 조건을 설정해 미리 예약 주문하는 자동주문 서비스를 활용하면 된다.

 

해외주식 관련 이벤트를 활용하면 각종 혜택도 받을 수 있다. 한국투자증권은 프리마켓 거래 고객에게 미국주식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해외주식 신규 고객에게 10달러, 거래 시 최대 1000달러, 주식입고 시 최대 300만원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애프터마켓 거래시간 연장 신청은 한국투자증권 홈트레이딩시스템(HTS)이나 '한국투자' 모바일 앱에서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한국투자증권 홈페이지 및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미래에셋증권, ELW 293개 종목 신규 상장

 

미래에셋증권 CI.

미래에셋증권 오는 23일 주식워런트증권(ELW) 293개 종목을 신규 상장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상장 종목은 코스피200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지수형 콜 38종목과 풋 32종목, 종목형 콜 209종목과 풋 14종목이다. 종목형 ELW는 삼성전자, 셀트리온, 현대모비스, 엔씨소프트 등이다.

 

ELW는 특정 종목의 주가 또는 주가지수 등을 기초자산으로, 그 변동과 연계해 사전에 미리 정해진 가격으로 사거나 팔 수 있는 권리를 갖는 증권이다. ELW를 거래하려면 금융투자교육원에서 온라인교육을 이수하고 신규고객 기준 1500만원 기본예탁금을 충족해야 한다.

 

미래에셋증권은 ELW 전용 카카오톡 채널을 운영 이다. 채널 가입 시 신규 상장 종목 및 전일 종가 기준 ELW 시황정보, 리서치 자료 등 투자 정보를 매일 제공받을 수 있다.

 

ELW 매매와 온라인 거래방법에 관련된 문의는 미래에셋증권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