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센터)는 올해 스타트업의 브랜드를 개선해 주는 'B.스타트업 리브랜딩 사업'에 참여할 스타트업을 오는 5월 1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스타트업 브랜드의 확고한 포지셔닝, 소비자들의 브랜드 체험을 통한 충성고객 유치 등 기존 제품의 브랜드 디자인 개선을 통해 시장에서 브랜드를 각인시킨 사례는 쉽게 찾을 수 있다.
이런 점에서 착안한 B.스타트업 리브랜딩 사업은 전국 업력 7년 미만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브랜딩 자문 위원회를 통한 브랜드 전략 수립부터 로고 및 패키지 리디자인 등을 지원하고, 후속관리로 센터 스튜디오를 활용한 마케팅 콘텐츠 제작 및 SNS홍보를 지원한다.
특히 롯데마트와의 협업으로 롯데마트가 운영하는 창고형 할인매장 롯데마트 MAXX의 단독 입점 품평회 기회를 제공하고, 우수 스타트업에 선정된 업체에는 입점 및 관리를 통해 개선된 브랜드의 시장 평가 기회도 제공한다.
부산센터 윤성호 PM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기존 스타트업이 가지고 있는 브랜드를 검토·개선해 새로운 브랜드 스토리 및 아이덴티티를 구축하고 이를 바탕으로 브랜드 비주얼, 로고 디자인 및 패키지 등을 개선해 소비자에게 새로운 브랜드 이미지로 다가갈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B.스타트업 리브랜딩 사업의 참여 스타트업 모집은 4월 18일부터 5월 1일까지이다. 전국 업력 7년 미만의 제품 기반 스타트업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평가를 거쳐 총 3개사를 선정할 계획이다. 또 부산 소재 스타트업에는 가점이 부여된다.
신청 방법 및 자세한 지원 내용은 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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