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투자증권 나눔봉사단이 지구의 날을 맞아 '여의도 한강공원 플로깅' 활동을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IBK證, 지구의 날 맞아'여의도 한강공원 플로깅'실시
플로깅은 이삭을 줍는다는 스웨덴어 플로카우프와 달리기를 의미하는 조깅의 합성어다. 산책이나 조깅을 하면서 쓰레기를 줍는 봉사활동으로 건강과 환경을 동시에 챙길 수 있는 친환경 캠페인이다.
이번 행사에는 서병기 대표이사를 비롯한 IBK투자증권 나눔봉사단 임직원 50여명이 참가해 약 1시간동안 여의나루역 인근 산책로와 잔디밭 등을 돌며 쓰레기를 수거했다.
IBK투자증권 관계자는 "이번 플로깅을 시작으로 매월 출퇴근시 계단 이용, 점심시간 일괄 소등, 친환경 물품 나눔행사 등 임직원이 참여할 수 있는 ESG 테마 캠페인을 실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미래에셋증권, NFT에 대한 쉬운 이해… '신사와 NFT' 유튜브 공개
미래에셋증권이 NFT(Non-fungible token, 대체 불가능 토큰)에 대한 투자자의 이해를 돕기 위해 '신사와 NFT'를 제작했다고 22일 밝혔다.
NFT라는 새로운 용어 자체가 낯선 투자자들에게 개념 정리 및 NFT의 핵심 요소는 무엇인지, NFT와 비트코인의 차이점은 뭔지, NFT 첫 거래하는 방법 등 입문자들이 NFT에 대해 실질적으로 가장 궁금해할 만한 내용 위주로 담았다.
기존 NFT 관련 콘텐츠가 대부분 전문가 한 명이 출연해 일방적으로 내용을 전달하는 형식인 경우가 많은데 반해 '신사와 NFT'는 정보전달 위주의 강연 형식에서 벗어나 시청자의 재미를 최우선으로 삼고, 다양한 패러디와 NFT 관련 흥미로운 실제 사례 등을 보여주며 NFT에 관심이 많은 MZ세대를 목표로 제작 되었다.
특히 NFT와 함께 했을 때 최고의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산업군으로 '게임'과 '메타버스'에 주목하고 있는데, 이와 관련해 게임과 가상화폐에 흥미가 높은 MZ세대 시청자들이 주목할 만한 내용들이 다수 담겨있다. 게임 하면서 돈도 벌 수 있다는 P2E 시대 속에서 NFT가 게임 산업에서 어떤 역할을 하며 게임 유저들은 왜 NFT를 알아야 하는지 등의 체크포인트와 주의해야할 점, NFT 관련 주목할 기업들까지 세세하게 짚었다.
'신사와 NFT'는 총 10부작으로 예정되어 있으며 미래에셋증권 유튜브채널 '스마트머니'에서 매주 수요일에 업로드되고 있다.
서상영 미래에셋증권 미디어콘텐츠본부장은 "NFT는 메가트렌드로 무한한 가능성이 기대되기도 하지만 끊임없는 거품 논란의 중심에 있기도 하다"며 "'신사와 NFT'는 이점에 주목해 신세계와 신기루 사이에 놓인 현시점의 NFT 산업을 객관적으로 분석하고, 우리가 NFT에 주목해야 하는 이유는 무엇인지, 나아가 NFT 산업이 나아갈 방향에 대해 제시했다"고 말했다.
◆NH투자증권, 나무증권 리브랜딩 기념 마이데이터 이벤트
NH투자증권이 나무증권 리브랜딩을 기념해 마이데이터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해당 이벤트는 나무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NH투자증권은 고객의 일상과 투자를 연결하는 가교가 될 마이데이터 서비스 경험을 확대하기 위해 오는 5월 15일까지 나무증권 리브랜딩 기념 마이데이터 이벤트를 진행한다. 나무증권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마이데이터 서비스 등록 및 이벤트 신청 시, 케이뱅크 비상장주식 2주를 제공한다. 이벤트 참여는 나무 앱을 통해서만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나무증권은 NH투자증권이 국내 증권사 최초로 출시한 모바일증권 서비스 브랜드로, 편리한 사용자인터페이스(UI)와 감성적인 디자인으로 초보 투자자인 MZ세대 고객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 2016년 6월 출범해 230만 명의 월간 사용자(MAU)를 가진 나무증권은 이달 초 '일상의 시프트(Shift)'라는 슬로건을 내세워 일상을 투자와 연결하여 새로운 성장의 문을 열겠다는 리브랜딩 계획을 밝힌 바 있다.
NH투자증권은 나무증권 마이데이터 가입 고객들에게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 14일 기준 250개 금융기관을 연결해 통합적으로 자산관리를 할 수 있으며, 여러 자산을 통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어 재테크에 관심 많은 고객들의 가입이 줄을 잇고 있다.
정병석 NH투자증권 나부(Namuh)영업본부장은 "나무증권은 고객의 더 나은 성장을 함께 만들어가는 파트너로 나아갈 것"이라며 "이번 마이데이터 이벤트는 일상과 투자가 연결되는 경험을 더 많은 고객과 하기 위한 활동의 일환"이라고 말했다.
◆삼성증권, '와이어바알리'와 함께 해외송금 신규 가입 이벤트
삼성증권이 모바일 앱 '엠팝(mPOP)'에서 '와이어바알리' 해외송금 서비스에 신규 가입 후 1회 이상 송금한 고객 전원을 대상으로 커피 기프티콘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4월 말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삼성증권과 와이어바알리가 제공하는 '해외송금서비스'는 지난 2020년 2월,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에서 외화를 송금할 수 있게끔 외국환 거래법이 개정되면서 오픈한 서비스이다.
현재 삼성증권에서 제공하는 해외송금서비스 대상 국가는 현재 18개국(미국 호주, 일본 등)으로, 송금 한도는 미국 기준 건당 최대 5000달러 이며 연간 5만달러까지 송금할 수 있다
해당 서비스는 해외 송금 업체인 '와이어바알리(WireBarley)'와 제휴를 통해 제공되며, 삼성증권의 종합 계좌를 보유한 고객은 삼성증권 모바일 앱 '엠팝(mPOP)'의 '해외송금' 메뉴에서 '와이어바알리'에 회원 가입한 뒤, 송금정보를 입력하면 송금이 완료된다.
이벤트 신청은 와이어바알리에 신규 가입하면 자동으로 신청이 된다. 이번 '해외송금서비스' 이벤트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삼성증권 모바일 앱 엠팝(mPOP)에서 확인할 수 있다.
◆키움증권, 키움'증'꽃 행사 진행 키움증권이 오는 23일 오후 2시 고척스카이돔 키움히어로즈와 KIA 타이거즈 경기에서 '키움증권 파트너데이' 행사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시즌 첫 공식행사인 파트너데이에서 키움증권은 입장객을 대상으로 C게이트 내부 포토존에서 키움'증'꽃 (꽃화분1500개 소진 시까지)을 선물한다.
키움'증'꽃은 키움증권에서 꽃을 증정한다는 의미로, 준비한 꽃화분에는 3가지 의미를 담고있다. 최근 주춤한 야구 인기가 다시 꽃피길 바라는 마음, 코로나로 인한 경기침제가 다시 살아나길 바라는 마음, 환경사랑을 통한 ESG실천을 위해서다.
키움증권은 2021년8월 ESG위원회를 신설해 금융 본연의 역할과 연계된 ESG 활동을 진행 중이며, 현재 ESG 펀드 등 관련 상품 판매, ESG채권 발행 대표주관사 참여, 사내 친환경 정책 및 활동 등을 시행 중이다.
키움증권은 지난 14일 동해안 산불 재난복구 회복을 위해 3억원(키움증권 2억, 키움인베스트먼트 1억)을 기부했으며, 앞으로도 ESG경영과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