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이 사회공헌을 위한 노력을 인정받았다.
KB국민은행은 지난 21일 열린 '2022 코리아 톱 어워드(Korea Top Awards)' 시상식에서 'KB굿잡'이 사회공헌브랜드 부문 11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고 25일 밝혔다.
한국언론인협회가 주최하는 'Korea Top Awards'는 매년 브랜드가 추구하는 가치를 분야별로 나눠 대한민국의 최고 브랜드를 선정해 시상한다.
KB국민은행의 대표 사회공헌사업인 'KB굿잡'은 청년구직자의 고용 활성화와 중소·중견기업의 구인난 해소를 위해 2011년 출범한 일자리 연결 프로젝트다. 출범 이후 총 20회에 이르는 온·오프라인 취업박람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해 왔다.
2020년부터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현장 취업박람회를 KB굿잡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한 비대면 방식의 '온택트 취업박람회'로 전환 개최했다. 이를 통해 시·공간의 제약없이 온라인 취업컨설팅, 화상면접 등 다양한 온라인 콘텐츠를 제공하며 2년 동안 전국 60여 만명의 구직자와 1360여 개 구인기업으로부터 호응을 얻었다.
KB국민은행은 'KB굿잡 취업박람회' 참여 기업에게 대출 신규 시 최대 1.3%포인트(P)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KB굿잡 금리우대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KB굿잡 취업박람회'를 통한 정규직원 채용 기업에게 1인당 100만원(기업당 최대 1000만원)을 지급하는 'KB굿잡 채용지원금' 등도 운영하며 중소기업의 금융비용 및 인건비 부담 완화를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윤종규 KB금융그룹 회장이 신년사에서 밝힌 '사회 구성원들과 함께 성장하는 KB로 자리매김하자'는 의지에 따라, 앞으로도 중소기업과 상생할 수 있는 다양한 지원방안을 마련하겠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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