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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물류/항공

아시아나항공, 국내 항공부문 '국가고객만족도' 1위

국가고객만족도 조사서 22회 수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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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왼쪽에서 세번째)아시아나항공 정성권 대표이사가 26일 서울시 중구 롯데호텔에서 개최된 '2022년도 국가고객만족도(NCSI) 1위 기업 인증식'에 참석해 한국생산성본부 안완기 회장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아시아나항공

 

아시아나항공이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작년에 이어 '국내 항공 부문' 1위에 올랐다.

 

아시아나항공은 26일 서울시 중구 롯데호텔에서 개최된 2022년도 NCSI 시상식에서 '국내 항공 부문' 1위 항공사로 선정됐다. 아시아나항공은1998년부터 매년 실시된 NCSI 조사 '국내 항공 부문'에서 총 22회 수상이다.

 

이번 조사에서 아시아나항공은 ▲국내선 비즈니스클래스 운영 ▲ASIANA CARE+ 통합 방역/예방 프로그램 ▲테마별 컨셉의 무착륙 관광비행 상품 등 변화한 고객 니즈와 트렌드를 반영해 새로운 여행 패러다임을 선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아시아나항공은 앞으로도 ▲방역/예방 활동 및 항공기 안전 정비 강화 ▲전담 조직 신설 통한 ESG 경영 강화 ▲단계적 운항 정상화 등을 통해 엔데믹 전환에 따른 항공 수요 변화에 맞추어 고객 안전과 편의를 더욱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날 시상식에 참석한 아시아나항공 정성권 대표는 "코로나19로 온 국민이 힘든 상황 속에서도 2년 연속 고객만족도 1위를 달성해 감격스럽다"며 "아시아나항공을 믿고 선택해주신 고객들의 일상 회복을 위해 본격적인 여객 운항 재개에 만전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NCSI는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해 매년 실시하는 서비스 품질 평가 조사다. 항공 부문의 경우 최근 1년 사이 동일 항공사를 편도 기준 4회 이상 이용한, 만 20세 이상 59세 이하 성인 남녀를 대상으로 2022년 1월부터 3월 중순 까지 일대일 개별면접 방식으로 조사가 진행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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