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금융지주가 신사업 발굴로 미래 고객 확보에 총력을 다한다.
농협금융은 지난 25일 서울 중구 본사에서 전 계열사 디지털 부문 최고 책임자가 참여하는 '2022 제2차 농협금융 디지털전환(DT) 추진 최고협의회'를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농협금융은 올해 초 각 계열사 최고경영자(CEO)가 책임지고 이행할 최우선 DT 과제를 선정했다. 이후 이를 중심으로 고객 경험 혁신을 위한 전사적 노력을 집중하고 있다.
특히 은행은 고객관점에서의 불편사항을 세심하게 찾아내 단계별 프로세스를 전면적으로 개선하는 것을 과제로 하고 있다. 이를 위해 6개 부서가 긴밀한 협조하에 과제를 수행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은 전년 대비 1분기 비대면 상품판매 비중이 약 8.6%포인트(P) 증가하는 성과로 이어졌다.
농협금융은 데이터 관련 법·제도 및 패러다임의 변화에 대응해 그룹 데이터 비즈니스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한 주요 과제에도 착수했다.
특히 마이데이터 통합고객 행동데이터를 수집·분석해 제공하는 디지털마케팅플랫폼(DMP) 구축사업을 통해 종합적이고, 정교해진 고객 맞춤형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10주년을 맞이한 농협금융은 지난 3월 '금융의 모든 순간, 함께하는 농협금융'을 신비전으로 발표한 바 있다.
이에 따라 디지털금융부문에서는 농협은행 최초 AI 행원 이로운 과장과 손병환 회장이 함께 신(新) 비전에 대한 대담을 나누는 영상을 제작해 이날 회의를 통해 소개했다. 인공지능(AI) 행원 이로운 과장은 3D모델링을 통해 자연스러운 모습으로 등장해 손 회장과 함께 MBTI를 주제로 한 농협금융의 인재상, 10주년 기념 열자토크 등을 진행했다.
손 회장은 빠르게 발전하는 신기술을 익혀 업무에 적용하기 위해 늘 공부하는 임직원 모두를 격려했다. 그러면서 신사업을 기획하고 추진할 때도 '우리가 해보고 싶은 것'이 아닌 '고객이 필요로 하는 것'을 항상 최우선으로 생각해야 함을 거듭 강조했다.
끝으로 손병환 회장은 향후 그룹 DT 수준의 객관적 측정을 위해 디지털부문 성과관리 체계를 종합 정비해줄 것을 주문했다.
손 회장은 "농협금융은 6월 고객중심 종합금융플랫폼의 안정적 오픈을 기반으로 계열사 간 시너지를 확대하고, 약 2870만명에 이르는 모바일서비스 이용 고객님들께 새로운 차원의 편리한 금융 생활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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