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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설/부동산>업계

DL이앤씨 ‘아크로’, '하이엔드 아파트 고객 선호도' 1위 올라

'아크로 서울 포레스트' 전경./DL이앤씨

최근 주요 건설사들의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 경쟁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고객 선호도가 가장 높은 브랜드는 DL이앤씨의 '아크로(ACRO)'인 것으로 나타났다.

 

27일 부동산 정보 플랫폼 '다방'이 '2022년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 선호도 설문조사'(전국 10~50대 남녀 1만5429명 대상)를 실시한 결과에 따르면 DL이앤씨의 아크로가 전체 응답의 42.8%를 차지하며 고객 선호도 조사 1위에 올랐다.

 

하이엔드 아파트에 대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이미지를 묻는 질문에는 30.7%가 '고급스러운 브랜드 이미지'라고 답했다. 교통·학군 등 우수한 입지와 뛰어난 디자인·고급자재라고 답한 응답자들은 각각 22.7%, 20.2%로 조사됐다. 조식 제공·수영장 등의 커뮤니티 시설(11.3%), 희소성과 상징성(7.5%), 높은 시세(6.1%) 등의 답변이 뒤를 이었다.

 

DL이앤씨 관계자는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 아크로는 남다른 철학과 기준으로 기존의 고급 주거와는 차별화된 주거 문화를 구현하며 새로운 시도를 이어오고 있다"면서 "최상위 고객들의 라이프스타일과 거주환경에 대한 분석을 토대로 끊임없이 새로운 상품을 개발하며 진화를 거듭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다방 관계자는 "수요자들의 아파트에 대한 눈높이가 달라지고 아파트 브랜드 가치가 차지하는 비중이 커지면서 이른바 하이엔드 브랜드 아파트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다"면서 "단일 브랜드를 고집해 왔던 대형 건설사들도 최근 하이엔드 브랜드를 론칭한 만큼 당분간 하이엔드 브랜드 아파트에 대한 수요자들의 관심은 지속될 전망"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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