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제철이 프리미엄 건축용 강재 브랜드 'H CORE(에이치코어)'를 앞세워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홍보에 속도를 높이고 있다. SNS 채널을 통해 H CORE를 알리면서 시장 내 입지와 브랜딩 역량을 강화하기 위함이다.
27일 현대제철에 따르면 최근 회사 공식 유튜브 채널 중 H CORE 브랜드 영상(30초 버전)의 누적 조회수가 1000만뷰를 돌파했다.
현대제철은 지난해 10월 H CORE 브랜드 론칭과 동시에 브랜드 전용 홈페이지와 공식 유튜브 계정을 구축했다. 또 H CORE 영상을 별도 제작해 노출했다. 회사 자체를 내세우기 보다는 H CORE라는 브랜드 세계관을 만들어 가치를 제공하고, 고객과의 접점을 점차 늘려나가겠다는 목적에서다.
올해에는 H CORE에 대한 인지도 강화를 위해 총 8편의 추가 영상 제작을 계획했다. 이미 방영을 시작한 '아기돼지삼형제편', '에이취코어편', '유연단단편' 등은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아기돼지삼형제편의 누적 조회수는 이달 16일 기준 24만뷰이며, 나머지 두 영상도 각각 9만6000뷰, 11만뷰를 돌파했다. 아기돼지삼형제편은 많은 사람들이 친숙한 디즈니사의 '아기돼지삼형제' 작품을 통해 짚더미, 나무, 벽돌 등을 건축 소재를 등장시켰다. 짚더미로 대충 지은 첫째 집과 나무로 만든 둘째 집도 늑대의 입김으로 날아갔지만 H CORE로 지은 막내 집은 무너트릴 수 없었다는 스토리를 연출하면서 건축 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워주고 H CORE를 통해 이러한 사고를 막아 소중한 생명을 지킬 수 있다는 점을 강조했다. 이 영상들은 30초 이내로 짧은 것이 특징이다.
아직 송출되지 않은 5편은 이달 중 전체 공개될 예정이다. 후속편은 H CORE가 실제 적용된 건물과 시설을 소개하는 콘텐츠들이다.
국내 랜드마크중 하나인 롯데월드타워를 비롯해 남극 장보고기지, 송도G타워, 금강보행교, LNG 허브터미널에 적용된 H CORE가 적용된 다양한 건물의 정보를 알기 쉽게 시청자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지난 3일 롯데월드타워편과 남극 장보고 기지편은 공개됐으며, 건축에서 토목, 프랜트까지 생활 곳곳을 지지하는 H CORE의 역할의 강조성을 알리는 등 시청자와의 소통 확대를 강화해 나가고 있다.
현대제철 관계자는 "H CORE에 대한 효율적인 정보 전달과 고객 접근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공식 유튜브 계정과 인스타그램 등을 신설했다"며 "H CORE를 소개하는 콘텐츠들을 지속 개발해 대외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하고 브랜드 인지도를 높여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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