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가 전기차에 대한 소비자들의 선호도 조사에서 글로벌 전기차 업체 테슬라를 누르고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13일 전기차 전시회 'EV트렌드코리아2023' 사무국은 지난달 15일부터 28일까지 성인남녀 2172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전기차 선호도에 대한 설문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전기차 선호도 설문조사는 2018년부터 시작해 올해 6회째를 맞았다. 올해 조사 결과에 따르면 선호하는 전기차 브랜드는 현대차가 전년 대비 5% 상승한 43%(935명)로 경쟁브랜드 대비 압도적인 지지로 3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이어 기아(18%, 401명), 테슬라(14%, 313명), BMW(8%, 165명), 제네시스(4%, 82명) 순이었다. 테슬라는 2021년 31%였지만 올해는 큰 폭으로 감소했다.
전기차 구매 의향을 묻는 질문에 97%(2105명)가 구매의사를 밝혔다. 특히 3년 이내 구입하겠다는 응답자가 60%(1258명)로 2021년 대비 2배 높게 나타났고 가장 높은 구매의사를 보인 시기는 '1~3년(49%, 1024명)'이었으며, '3~5년(25%, 526명)'과 '5~10년(15%, 321명)'이 뒤이었다.
전기차 구입 시 고려사항에 대한 질문에는 '최대 주행거리(26%, 541명)'와 '차 가격(24%, 501명)'이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 다음으로 '충전소 설치(19%, 402명)', '구매 보조금(17%, 367명)' 순이었다.
정책에 대한 의견을 묻는 문항에는 전기차 충전소 인프라 확대(49%, 1056명)와 전기차 구매보조금 및 세금 지원(35%, 750명), 전기차 운행 혜택(15%, 315명) 순으로 관련 정책이 늘었으면 좋겠다는 의견을 보였다.
EV트렌드코리아 사무국 관계자는 "전기차에 대한 관심을 넘어 실제로 구매한 응답자가 많이 늘어난 걸 확인할 수 있었다"며 "이번 설문을 통해 전기차 운전자와 구매의사가 있는 소비자 모두를 위한 정책을 개발하고 EV 트렌드 코리아 2023에서 전기차와 충전인프라에 대한 최신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EV 트랜드 코리아 2022'는 오는 15일부터 17일까지 3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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