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가 전기차 충전과 관리의 부담을 줄일 수 있는 서비스를 내놓는다.
현대차는 법인 고객을 대상으로 운영하던 'EV안심케어 서비스'를 4일부터 일반 고객까지 대상을 확대한다고 밝혔다. EV안심케어는 고객이 원하는 시간과 장소를 정해 요청하면 자동차 유지관리 전문기업인 카123제스퍼의 전담 직원이 고객을 찾아 차량을 충전하고 점검하는 프로그램이다.
현대차는 EV안심케어 서비스를 지난해 11월 전기차 소유 법인을 대상으로 도입했다. 이번 서비스 확대를 통해 현대차와 제네시스는 물론 타사 전기차 고객도 이용할 수 있다.
EV안심케어 서비스를 받으면 현대차의 차량간(V2V) 급속 충전 기술을 적용해 약 100㎞를 주행할 수 있는 20kWh의 전력을 충전한다. 또 유리 세정과 차량 점검을 제공하며 검사 항목은 ▲워셔액(부족 시 보충 포함) ▲브레이크 오일 ▲냉각수 ▲계기판 경고등 ▲타이어 마모 및 공기압 등이 있다.
EV안심케어 서비스는 주말 및 공휴일을 포함해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서울 전 지역에서 운영된다.
서비스 신청은 현대차 공식 홈페이지와 통합 서비스 애플리케이션 '마이현대'에서 할 수 있다. 안내에 따라 예약과 결제를 하면 된다.
현대차는 프로그램 확대 운영을 기념해 현대차와 제네시스 전기차 고객에게 최초 1회 무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다음 달 31일까지 진행한다.
그뿐만 아니라 같은 기간 현대차와 제네시스 전기차를 운용하는 장애인 복지시설은 주 1회 무료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사회공헌활동도 실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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