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산업>자동차

한국타이어 전기차 전용 타이어 브랜드 '아이온' 세계 디자인상 '레드닷' 수상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석권한 한국타이어 아이온 4개 제품.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의 세계 최초 풀 라인업 전기차 전용 타이어 브랜드 아이온(iON)이 독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23에서 제품 디자인 부문 4개의 본상(Winner)을 수상했다.

 

13일 한국타이어에 따르면 고성능·사계절용·겨울용 타이어와 전기차 레이싱 대회 'ABB FIA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의 공식 전기차 레이싱 타이어 등 총 4개 제품이 이번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본상을 받았다.

 

한국타이어 관계자는 "글로벌 디자인 어워드에서 타이어 제조사의 특정 브랜드 라인업 전체가 입상하는 것은 타이어 업계에서 매우 이례적이다. 이번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수상은 아이온 브랜드가 글로벌 선도 전기차 전용 타이어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남다르다"고 설명했다.

 

'아이온 에보', '아이온 에보 AS', '아이온 아이셉트' 모두 각 제품별 주행 환경에 적합한 저소음 패턴 디자인을 적용해 쾌적한 승차감을 제공한다. 또 시선 각도에 따라 다양한 입체감을 나타내는 사이드월(타이어 측면) 그래픽 디자인이 채택된 것이 특징이다.

 

앞서 한국타이어의 아이온은 지난해 5월 유럽 교체용 타이어 시장을 시작으로 한국, 미국 등 주요 전기차 선진국에서 판매를 시작했다. 특히 설계 단계에서부터 고성능 프리미엄 전기차를 대상으로 개발해 저소음, 전비, 내구성 등 특정 성능이 어느 한 쪽에 치우치지 않고 균형을 이루는 것이 특징이다.

 

한편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 국제포럼 디자인 하노버에서 주최하는 세계 최고 권위의 디자인 시상식이다. '제품 디자인',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디자인 콘셉트' 등 3개 부문에서 산업 제품의 디자인과 품질, 기능, 친환경성 등 다양한 요소들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분야별 수상작을 선정한다. 올해에는 전 세계 51개국에서 총 2만여 개의 제품을 출품해 각 부문에서 치열한 경쟁을 펼쳤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