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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자동차

[YG의 카톡(Car Talk)] '조용한 진화' 르노코리아, 신형 QM6 편의성·경제성↑

르노코리아 QM6 전측면

르노코리아자동차의 스포츠유틸리티차(SUV) QM6는 2016년 출시 후 꾸준한 사랑을 받는 장수 모델이다.

 

QM6는 국내 출시 후 누적 판매 25만대를 넘어설 정도로 르노코리아의 대표 모델로 자리잡았다. 보통 차량 출시 후 5년이 지나면 시장에서 외면받기 마련이지만 QM6는 소비자들의 요구를 적극 반영한 부분변경 모델을 내놓으며 차별화에 성공했다. 이번에 출시한 '더 뉴 QM6 LPe RE' 모델도 이같은 르노코리아의 노력을 완벽하게 담아냈다. 이에 '더 뉴 QM6 LPe RE'의 시승을 통해 차량의 장단점을 알아봤다. 시승은 서울 여의도를 출발해 강화도까지 약 120㎞ 구간에서 진행했다.

 

우선 첫 인상은 기존 모델보다 넓고 웅장함이 느껴진다. 일단 라디에이터 그릴은 더욱 크고 넓어졌다. 또 헤드램프는 버티컬 디자인의 발광다이오드(LED) 주간 주행등을 새롭게 추가해 변화를 줬다. 실내는 르노코리아 실용성의 숨은 매력을 확인할 수 있다. 운전자 머리 뒤를 받쳐주는 목받침은 피로를 덜어주고 기능성 소재를 사용한 그린 나파 기반 가죽 시트는 안락함을 구현했다. 특히 내부에 적용된 올리브그린 나파 가죽 시트는 세련되고 한층 산뜻한 분위기를 담아냈다. 세로형 9.3인치 디스플레이는 화면 크기에 비해 보다 시원한 시야감을 제공했다.

 

가장 큰 변화는 운전자 및 동승자를 위한 편의 기능을 대폭 업그레이드했다는 점이다. '이지 라이프'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적용해 실시간 티맵 내비게이션 지원, 인공지능 기반의 음성인식 '누구'를 사용할 수 있다. 내비게이션을 실행하기 위해 스마트폰과 차량을 연결하는 번거로움을 없앴다. 스마트 스카이뷰는 주차나 좁은길 주행에서 운전자의 부담을 줄여준다.

 

주행 성능은 LPG 차량이라는 점을 감안하면 부족함이 없었다. 초반 가속력이나 저속 구간에서의 주행성능은 뛰어났다. LPG 차량을 둘러싼 가속력 저하에 대한 편견은 사라졌다. 또 과속방지턱을 지나거나 불규칙 노면에서도 부드럽게 주행을 이어갈 수 있었다. 다만 가솔린과 디젤 차량에 비해 치고나가는 맛은 부족했다.

 

르노코리아 QM6 실내 모습

적재공간도 경쟁 모델대비 넓은 편이다. 1열과 2열의 경우 넓은 실내 공간을 제공한다. 트렁크 용량은 676리터로 동급 차량인 투싼의 적재용량(513리터)을 넘어선다. 다만 도넛 LPG탱크를 타이어 적재 공간에 탑재해 바닥이 약간 올라와 있어 적재시 부담이 있다.

 

연비는 7.8㎞/L를 기록했다. 공인 연비는 8.9㎞/L지만 급가속과 정체 구간에서 연비가 빠르게 감소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더 뉴 QM6 LPe RE'는 넓은 공간성과 정숙성, 그리고 LPG 연료 사용에 따른 경제성을 고려한 패밀리 SUV로 적합하다는 생각을 했다. 물론 캠핑을 즐기는 4인 가족의 경우 적재공간의 아쉬움은 있다.

 

QM6 LPG 모델 2.0 LPe의 가격은 ▲LE 2910만원 ▲RE 3340만원 ▲프리미에르 3765만원(개소세 3.5% 적용 기준)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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