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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큐셀, 미국·유럽·독일서 글로벌 태양광 어워드 3관왕…글로벌 경쟁력 입증

한화큐셀 연구소에서 제품(모듈)의 시험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다.

한화솔루션 큐셀 부문(이하 한화큐셀)이 태양광 분야 글로벌 어워드에서 잇따라 수상하며 경쟁력을 입증했다.

 

한화큐셀은 유럽, 미국 등에서 태양광 분야의 권위있는 글로벌 어워드 3개인 'EUPD 톱 브랜드', '생활소비재 어워드', 'PVEL 톱 퍼포머'를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한화큐셀은 고객 만족도, 브랜드 인지도, 제품 신뢰성 조사에서 각각 호평을 받으며 주요 태양광 시장에서의 높은 영향력을 확인했다.

 

한화큐셀은 최근 유럽과 미국에서 '태양광 톱 브랜드 2023'에 선정됐다. 이는 유럽에서는 10년 연속, 미국에서는 2년 연속으로 달성한 쾌거다. 글로벌 조사기관인 '이유피디 리서치'가 2010년부터 시행하고 있는 어워드로, 태양광 모듈을 직접 유통하고 설치하는 업계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브랜드 인지도와 만족도를 조사하여 가장 높은 평가를 받은 제조사에 수여한다.

 

또 한화큐셀은 최근 독일에서도 '생활소비재 어워드 2023' 태양광 부문에서 4년 연속으로 1위를 차지했다.

 

한화큐셀은 제품 성능과 장기신뢰성을 기준으로 수여하는 어워드에도 연이어 이름을 올렸다. 태양광 전문 인증기관인 '피브이이엘(PVEL)'이 최근 시행한 '2023 태양광 모듈 신뢰성 평가'에서 한화큐셀의 주력 모듈 제품군인 '큐피크 듀오' 시리즈가 높은 점수를 획득하며 8년 연속 '톱 퍼포머'로 선정됐다.

 

한화큐셀이 이처럼 글로벌 고객들과 업계 관계자들의 높은 만족도와 신뢰도를 유지하는 데에는 엄격한 품질 관리와 기술력이 가장 주효했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한화큐셀은 국제전기기술위원회(IEC)의 품질 검사 기준의 최대 3배에 달하는 조건으로 내부 품질 관리를 진행하고 있다.

 

이구영 한화큐셀 대표이사는 "한화큐셀은 엄격한 품질 관리와 높은 신뢰성으로 유럽과 미국에서 높은 고객 만족도를 유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우수한 제품과 서비스를 통해 프리미엄 제품을 선호하는 글로벌 고객들의 만족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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