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U+ 와이낫크루, 대전 명소·축제 홍보
대전 지역축제인 '0시축제' 등 대전을 알리기 위해 대전시와 LG유플러스, 대전관광공사가 손 잡았다.
15일 대전시에 따르면 이택구 대전시 행정부시장과 정수헌 LG유플러스 부사장, 윤성국 대전관광공사 사장은 14일 대전 관광 활성화 홍보 마케팅 공동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들 기관은 오는 8월 11~17일 대전역과 옛 충남도청 인근 원도심에서 열리는 '0시축제' 공동 마케팅을 벌인다. 14년 만에 부활한 지역 축제인 '0시축제'는 7일 간 매일 오후 2시부터 자정(0시)까지 진행된다. K-POP 콘서트와 EDM 파티, 세계 음식문화와 맥주 파티, 야시장, 가락국수 파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관광객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할 예정이다.
아울러, 대전의 명소인 엑스포 과학공원과 MZ세대가 찾는 대전 포토 스팟, 현대적으로 개편된 국립중앙과학관, 카이스트(KAIST)의 유명한 축제 석림태울제 등도 홍보한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대전시와 대전관광공사는 홍보 마케팅 추진을 위해 필요한 행정적 지원과 대전 지역 관광 상품의 공동 기획 및 지원, 관광사업 및 관광자원 연계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윤성국 대전관광공사 사장은 "대전 캐릭터인 꿈돌이와 LG유플러스 캐릭터인 홀맨과의 콜라보 이벤트 등 대전 관광 상품 공동 기획과 관광 상품 개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LG유플러스는 대전 지역 관광 홍보 콘텐츠 기획 및 제작, 대전 지역 관광상품(캐릭터 등)의 공동 기획 및 홍보, 보유한 다양한 채널을 통한 지역 관광 상품 홍보 등의 역할을 맡는다.
정수헌 LG유플러스 부사장은 "LG유플러스의 고객 경험 혁신 활동으로 MZ세대가 관광도시 대전의 매력을 알고 방문할 수 있도록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이택구 대전시 행정부시장도 "LG유플러스와의 협업이 관광 도시로 도약하는 '일류 경제도시 대전'을 만들어가는 밑거름이 될 것"이라며 "대전 0시축제가 전국적인 인지도를 갖고, 많은 관광객들이 대전을 방문하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LG유플러스의 적극적인 역할을 부탁한다"고 화답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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