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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유통일반

롯데웰푸드 '제로', 무설탕 트렌드로 인기몰이

제로 브랜드 광고화면

롯데웰푸드의 무설탕 디저트 브랜드 '제로(ZERO)'가 과자시장을 달구고 있다. 지난해 5월 론칭 이후 연말까지 약 200억원에 육박하는 실적을 거둔데 이어 올해도 열기를 이어가고 있다.

 

현재까지 야심차게 선보인 '제로' 제품은 과자류인 '제로 초콜릿칩쿠키', '제로 카카오 케이크', '제로 후르츠 젤리', 그리고 빙과류인 '제로 아이스콜라', '제로 아이스초코바' 등이 있다.

 

'제로' 브랜드의 특징은 설탕 대신 에리스리톨과 말티톨이 첨가되었다는 점이다. 특히 '제로 후르츠젤리'와 '제로 아이스콜라'는 칼로리가 일반 제품에 비해 각각 25%, 30% 가량 저감돼 다이어트에 관심이 많은 소비자들에게 더 호응을 얻고 있다. 참고로, 간혹 무설탕 제로를 칼로리 제로로 오해하는 소비자들도 있어 홍보를 강화하고 있다.

 

제품별 특징을 살펴보면, '초콜릿칩 쿠키'와 '카카오 케이크'는 진한 초콜릿 풍미와 달콤함이 잘 어우러져 정통 쿠키와 케이크 맛의 진수를 느낄 수 있다. '후르츠 젤리'는 복숭아와 키위의 복합 과일 맛으로 달콤하고 상큼한 맛이 특징이며 쫄깃한 식감이 일품이다. 이 젤리는 일반 젤리보다 칼로리가 25%가량 낮지만 달콤한 맛은 그대로 살아 있다.

 

이들 제품은 패키지에 친환경 소재인 프로테고, FSC인증 종이를 사용하는 등 친환경 이미지까지 고려했다.

 

롯데웰푸드는 '제로(ZERO)'의 광고캠페인을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공격적으로 펼쳐 나가고 있다. 배우 이성경이 등장하는 광고는 감각적이고 세련된 이미지로 건강하고 맛있는 '제로'를 어필한다는 평가를 얻고 있다.

 

건강에 친환경 이미지까지 담은 '제로'. 롯데웰푸드는 다양한 제품 개발과 마케팅 전략으로 더욱 확장시켜 나간다는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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