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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자동차

르노코리아, 자사 NFT 보유 고객 대상 차량 시승 이벤트 진행…디지털과 고객의 모빌리티 경험 연결

create your SM6 캠페인 콘테스트 1위 수상작 NFT 이미지

르노코리아자동차는 자사의 공식 대체불가토큰(NFT)을 보유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시승 쿠폰을 제공한다고 22일 밝혔다.

 

지난달 르노코리아는 인공지능(AI) 기술로 자신만의 SM6를 창작해 NFT로 만드는 캠페인을 진행했으며, 내달 초 심사를 통과한 6300장의 NFT를 발행할 예정이다. 또 지난해 10월 '나만의 특별한 자동차 만들기 NFT' 이벤트에서도 참여 고객들에게 NFT를 발행했다.

 

르노코리아는 오는 7월 초부터 석 달 동안 NFT를 보유한 고객들이 모여있는 커뮤니티 채널에서 매주 1명을 추첨해 르노코리아 차량을 전국 어디서나 12시간 이용할 수 있는 차량 공유 플랫폼 쿠폰을 지급할 예정이다.

 

이처럼 르노코리아는 고객들의 디지털 라이프와 실제 모빌리티 환경을 연결하는 '디지털 여정'(Digital Journey)을 개발해 꾸준히 추진해오고 있다.

 

올 하반기에는 국내 완성차 중 최초로 더 샌드박스의 메타버스 공간에 자동차와 관련한 다양한 모빌리티 경험을 할 수 있는 르노코리아허브를 오픈할 계획이다. 르노코리아의 자동차 생산 공장, 디자인 및 연구센터, 그리고 복셀(Voxel) 형태로 구현된 르노코리아 모델 전시장까지 함께 조성될 르노코리아허브는 고객들이 자동차와 함께 하는 흥미로운 일상을 다양한 경험과 게임을 통해 즐기는 공간으로 운영된다. 또 르노코리아만의 특별한 기술, 디자인 철학, 각 차량들에 담긴 다양한 스토리 경험도 가능하도록 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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