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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G 모빌리티, 토레스 유럽시장 론칭…글로벌 시장 판매 확대

곽재선 KG 모빌리티 회장이 지난 11일(현지시간) 폴란드 바르샤바에서 진행된 토레스 론칭 행사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KG 모빌리티가 중형스포츠유틸리티차(SUV) 토레스의 유럽시장 론칭 행사를 갖고 본격적인 글로벌 판매 확대에 나섰다.

 

KG 모빌리티는11일과 13일(현지시간) 두 번에 걸쳐 폴란드 바르샤바에서토레스 론칭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서 곽재선 KG 모빌리티 회장은 직접 대리점 대표들과 간담회를 갖고 현지미디어와 인터뷰를 하는 등 현장 경영을 이어갔다.

 

지난해 7월 국내에 출시된 토레스는 지난 3월 KG모빌리티 역대 단일모델 기준 월별 최다 판매량(6595대)을 기록하고, 지난 6월까지 내수 시장에서 총 4만8259대가 판매된 인기 차종이다. 나아가 지난해 말부터는 칠레 등 중남미 지역을 시작으로 수출 시장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곽 회장은 폴란드 현지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유럽은 전동화의 선두 시장으로, KG모빌리티의 비전 실현에 부합하는 매우 중요한 시장"이라며 "토레스 출시로 SUV 라인업이 더욱 견고해졌을 뿐만 아니라 올해 말 토레스 EVX도 출시 예정인 만큼 현지 대리점들과 협력해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KG 모빌리티는 이번 토레스 론칭을 시작으로 본격적으로 유럽 현지 판매를 시작할 예정이며,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 개발을 통한 온라인 마케팅은 물론 대리점의 플리트 마케팅 활동 역시 적극 지원 및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또 발칸반도 등 신흥시장에 대한 적극적인 진출 방안 모색과 함께 하반기부터는 토레스 EVX 출시를 통해 국내 시장의 토레스 열풍을 글로벌 시장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KG 모빌리티는 "이번 론칭 행사를 통해 국내 시장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토레스가 글로벌 시장에서도 성공할 수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유럽 현지 대리점과의 적극적인 협력은 물론 다양한 현지 마케팅 전략과 브랜드 인지도 향상 활동 그리고 신흥시장 공략 강화를 통해 글로벌 판매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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