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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자동차

올 상반기 수출 이끈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완벽한 콤팩트 SUV로 진화

로베르토 램펠 한국지엠 사장 겸 CEO가 19일 서울 강남구 더 하우스 오브 지엠에서 열린 '더 뉴 트레일블레이저' 출시 행사에서 신차를 발표하고 있다.

올 상반기 국내 완성차 업계의 수출을 견인한 한국지엠 쉐보레 소형 스포츠유틸리티차(SUV) '트레일블레이저'가 새로운 모습으로 돌아왔다. 국내 시장에서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트랙스 크로스오버와 함께 흥행몰이에 나설것으로 보인다.

 

쉐보레는 19일 서울 강남구 더 하우스 오브 지엠에서 미디어 쇼케이스를 열고 더 뉴 트레일블레이저를 프리미엄 콤팩트 SUV의 기준을 제시한 모델이라고 소개했다. 로베트로 렘펠 한국지엠 사장은 "더 뉴 트레일블레이저는 쉐보레의 플래그십 아메리칸 정통 SUV를 대표하는 모든 요소를 갖추고 있다"며 "가족과 친구 누구에게나 자신있게 추천할 수 있는 뛰어난 차량이라고 자부한다"고 말했다.

 

트레일블레이저는 부분변경 모델이지만 완전변경급으로 상품성을 강화했다. 소형 SUV로 분류되는 트레일블레이저는 2020년 글로벌 시장에 데뷔하며 지금까지 누적 62만대가 넘는 판매고를 올렸다. 자동차 수출이 역대 최대 호황이었던 올 상반기에는 승용차 1위를 기록하는 등 해외에서 꾸준한 인기를 누리고 있는 모델이다.

 

이번에 출시된 트레일블레이저는 쉐보레의 시그니처 디자인인 '듀얼포크 그릴'을 적용했다. 라디에이터 그릴의 상·하단을 가로지르는 크롬 그릴바는 한층 두툼하게 디자인돼 강인한 인상을 준다. 상단에 위치한 LED 주간주행등은 이전보다 얇아져 공격적이며 날카로운 인상과 함께 미래지향적인 느낌을 주며, LED 프로젝션 헤드램프가 기본 적용되었다. 후면 역시 새로운 LED 그래픽이 적용된 테일램프가 탑재됐다.

 

이전 모델에서 호평을 받은 트림별 특화 디자인 전략을 그대로 적용했다. RS트림은 쉐보레의 레이싱 헤리티지를 담은 디자인 요소를 통해 스포티한 매력을, ACTIV 트림은 아웃도어 액티비티에 최적화된 특징을 담았다.

 

특별히 많이 바뀐 부분은 인테리어다. 나만의 공간을 중시하는 젊은 소비자의 취향에 맞추고자 '인스트루먼트 패널'을 '드라이버 포커스 디자인'으로 바꿨다. 실내에는 8인치 컬러 클러스터와 중앙 11인치의 컬러 터치스크린이 배치된다. 화면은 모두 운전자 쪽을 향해 구성됐다는 설명이다. 다양한 소재와 그래픽을 사용해 소형 SUV임에도 고급스러운 느낌을 준다.

 

황보영 GM 디자인 상무가 19일 서울 강남구 더 하우스 오브 지엠에서 열린 '더 뉴 트레일블레이저' 출시 행사에서 차량의 디자인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황보영 GM 디자인 상무는 "트레일블레이저는 정통 SUV를 구현하는데 중점을 디자인을 적용했다"며 "글로벌 시장에서 성공을 거둔 모델인 만큼 기존 장점을 유지하면서 보다 진보한 디자인을 적용했다"고 말했다. 이어 "트레일블레이저의 주요 타겟층은 나만의 개성과 공간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젊은층"이라며 "다양한 소재와 그래픽을 사용해 한층 고급스러우면서도 유니크한 인테리어를 완성했다"고 설명했다.

 

신형 트레일블레이저는 전작과 같은 1.35L 가솔린 이터보(E-Turbo) 엔진이 들어간다. 최고출력 156마력에 최대토크 24.1㎏·m의 성능을 발휘한다. 전륜구동 모델은 'VT40 무단변속기'가 탑재돼 연비는 L당 12.9㎞다. 사륜구동 모델의 복합연비는 L당 11.6㎞(18인치 타이어 기준)다. 가격은 트림별로 LT는 2699만원, 프리미어(Premier)는 2799만원, 액티브(ACTIV)와 RS는 3099만원으로 기존 모델 대비 310만~450만원가량 인상됐다. 다만 완전변경에 가깝게 진화했다는 점을 고려하면 인상폭은 크지 않다는게 업계 반응이다.

 

정정윤 한국지엠 최고마케팅책임자는 "전체적인 차량 개선, 부품 가격 인상, 환율 등의 요소를 반영하지 않을 수 없다"며 "이같은 점을 모두 고려해 최적의 가격을 책정했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상반기 자동차 수출은 미국의 인플레이션감축법 시행과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장기화 등의 악재에도 큰 폭으로 증가했다. 올해 상반기 자동차 수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2.7% 증가한 142만대였다. 특히 상반기 가장 많이 수출한 차량은 트레일블레이저(12만3000대)이며 그 다음으로 아반떼(10만4000대). 코나(10만대), 니로(7만8000댜), 모닝(7만7000대), 트렉스(7만3000대), 투싼(7만대) 순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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