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입차 업계가 최근 폭우로 인해 피해를 입은 차량에 대한 지원에 나선다.
19일 업계에 따르면 메르세데스-벤츠는 수해 차량을 대상으로 무상점검 서비스를 기본으로 제공하며, 보험수리 고객 자기부담금 지원, 수리기간 렌터카 제공, 무상 픽업앤 딜리버리 서비스 제공, 실내 항균 서비스, 1년 무상 재점검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아우디와 폭스바겐은 무상 견인 및 딜리버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사고 당일 혹은 견인 입고일 중 총 1회 5만원 한도 내의 교통비용을 지원한다. 보험 가액을 초과하는 수리 금액에 대해서는 차량 수리 비용하며, 차랑 수리 기간 중 고객들의 불편함을 최소화하기 위해 최대 14일 동안 대차 서비스도 실시한다.
아우디 차량 수리 예약 및 점검 관련해서는 '마이아우디월드(myAudiworld)' 어플리케이션 및 아우디 코리아 공식 홈페이지, 딜러사 홈페이지 내 서비스 예약 페이지를 통해 사전 예약이 가능하며, 보다 신속하고 편리한 점검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볼보자동차코리아는 수해 피해 고객 지원을 위한 긴급지원서비스를 통해 차량 내·외관 및 엔진룸, 주행 및 안전 관련 주요 부품 등 전문 테크니션을 통한 정확한 침수 피해 상태 확인을 무상으로 점검 지원한다. 볼보코리아는 또 침수로 인해 유상 수리가 필요할 경우 공임 및 부품 가격에 대해 최대 300만원까지 30% 할인도 실시한다. 긴급 상황이 발생하는 경우, 365일 24시간 고객 지원 서비스를 통해 차량 견인 및 긴급 구난 서비스도 제공한다.
한편 도요타와 렉서스 브랜드는 집중호우로 발생한 수해 지역 피해 복구와 수재민을 돕기 위해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성금 1억원을 기탁하는 등 긴급구호 활동에 나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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