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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자동차

'정의선 회장 열정' 현대차, N브랜드 대표 모델 '더 뉴 아반떼 N' 출시

현대차 더 뉴 아반떼 N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회장이 공들여 온 고성능 N 브랜드의 대표 모델 '더 뉴 아반떼 N'이 모습을 드러냈다.

 

N브랜드는 현대차를 대중적인 브랜드에서 고성능 브랜드로 영역을 확대하고 글로벌 탑 브랜드로 성장시키겠다는 정의선 회장의 노력이 담겨있다. 고성능 퍼포먼스 차량 브랜드로 BMW의 M, 아우디의 S, 벤츠의 AMG 등과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을 펼쳐야 하는 만큼 현대차그룹에서도 심혈을 기울이고 있는 브랜드다. 특히 현대차가 글로벌 자동차 시장에서 친환경차를 비롯해 고성능 라인업을 확대하며 브랜드 경쟁력 확보에 집중하고 있는 만큼 이번에 출시된 '더 뉴 아반떼 N'의 역할은 어느때보다 중요하다.

 

현대차가 26일 출시한 '더 뉴 아반떼 N' 지난 3월 출시한 부분변경 차량 '더 뉴 아반떼'의 고성능 모델이다. 지난 4월 열린 상하이 국제 모터쇼에서 디자인을 최초 공개하며 글로벌 자동차 시장의 관심을 집중시켰다.

 

더 뉴 아반떼 N은 N 전용 가솔린 2.0 터보 플랫파워 엔진을 탑재해 약 5500rpm부터 최대 출력을 유지할 수 있다. 또 8단 습식 DCT(듀얼 클러치 변속기)를 적용하면 최고출력 280마력(ps), 최대토크 40kgf·m의 동력성능을 갖출 수 있다. N 그린 쉬프트(NGS)를 작동하면 최대 290마력까지 출력을 일시적으로 높일 수 있다. 일상 주행에 필요한 안전 사양과 편의사양을 고루 갖춰 일상과 서킷 주행을 아우를 수 있도록 만들었다.

 

디자인도 한층 역동적으로 진화했다. '파라메트릭 다이나믹스'를 테마로 삼고 ▲확대된 전·후면 범퍼 ▲19인치 전용 휠 ▲블랙 엠블럼 등을 적용했다.

 

현대차 더 뉴 아반떼 N

이를 통해 스포츠카를 연상케 하는 효과를 줬다. 아반떼 N은 전면부에서 기본차 대비 블랙 트림부를 키워 낮고 와이드한 이미지를 강조했다. 센터 크롬 가니쉬도 더해져 한층 날렵하다. 프론트부터 리어까지 N 전용 레드 스트립부터 이어진 속도감 있는 측면부와, 고성능차 특유의 이미지를 부각한 후면부도 눈에 띈다.

 

내부에는 빨간색 스티치를 스티어링 휠, 시트 등에 적용했고 빨간색 NGS 버튼도 적용해 N 브랜드 특유의 디자인 사양을 도입했다.

 

또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과 편의사양도 탑재했다. 고강성 경량 차체와 뒷좌석 사이드 에어백을 포함한 8 에어백을 기본 적용했고 서라운드 뷰 모니터(SVM), 후측방 모니터(BVM), 지능형 속도 제한 보조(ISLA), 빌트인 캠 등도 도입했다. 애프터 블로우와 보스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 등 각종 편의 사양도 적용됐다. 또 적재 공간도 넉넉해 활용도가 높다. 애프터 블로우와 보스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 등 각종 편의 사양도 도입해 실용성과 상품성을 높였다.

 

현대차 더 뉴 아반떼 N.

아반떼 N의 판매 가격(개별소비세 5.0% 기준)은 ▲가솔린 2.0 터보 3352만원 아반떼 N 라인은 ▲가솔린 1.6 2392만원 ▲1.6 하이브리드 2941만원부터 시작된다. 하이브리드 모델은 세제혜택 적용 전 가격이다.

 

현대차는 더 뉴 아반떼 N의 국내 출시를 시작으로 오는 10월과 11월 중국, 북미 지역으로 출시를 이어갈 방침이다.

 

현대차 더 뉴 아반떼 N 실내.

현대차 관계자는 "더 뉴 아반떼 N은 모터스포츠를 통해 축척된 고성능 기술이 적용된 차량"이라며 "일상과 서킷을 아우르는 고성능 매력을 전달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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